폴리콤, 리얼프레즌스 영상회의 솔루션과
IBM 세임타임(Sametime)의 완벽한 통합 지원 발표
표준 기반의 통합 커뮤니케이션(UC) 분야 전문 기업인 폴리콤코리아(지사장 신대준)는 오늘, 본사가 소셜 비즈니스 전략 강화를 위한 주요 계획을 발표하고, 자사의 '폴리콤 리얼프레즌스(Polycom? RealPresence™)' 영상회의 솔루션과 'IBM 세임타임(IBM Sametime?)' UC 솔루션 최신 버전을 완벽하게 통합한 영상협업 솔루션을 공개하는 등 양사간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에 폴리콤 영상회의 솔루션은 IBM의 소셜 비즈니스 플랫폼인 IBM 세임타임 및 IBM 커넥션(IBM Connections?)과 통합되며, 기업 고객들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익숙한 표준 기반 장치를 이용해 이메일과 소셜 비즈니스 인터페이스 내에서 영상 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고.
폴리콤의 전략 제휴를 총괄하는 수 헤이든(Sue Hayden) 부사장은 "오늘날 기업들에게 영상협업은 피할 수 없는 흐름이며, 각 기업들이 영상을 활용하는 방식 또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고 말하며 "또한 점점 많은 사람들이 공유와 상호 소통의 주요 창구로서 소셜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있다. 폴리콤은 고객들이 소셜에 내재된 비즈니스 가치를 최대한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IBM과 같은 선도 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소셜 영상 경험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통합 제품 제공에 주력하고자 한다. IBM의 소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완벽한 통합이 가능한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Polycom? RealPresence™ Platform)은 사용자들이 사무실이나 집에서, 혹은 이동 중에도 세임타임 및 커넥션에서 손쉽게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양사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은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높은 ROI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정부 기관을 비롯하여 포춘 글로벌 1000대 기업(Fortune Global 1000 companies) 등 다양한 지역의 산업 군에 속해 있는 IBM과 폴리콤의 대표적인 솔루션 활용 사례는 다음과 같다.
폴리콤은 IBM과의 협력을 통해 리얼프레즌스 영상 솔루션과 최신 버전의 IBM 세임타임을 완벽하게 통합시킴으로써, 사용자들이 영상회의를 위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절차 없이도 기존의 친숙한 이메일 및 소셜 비즈니스 인터페이스 상에서 HD 영상 및 음성 전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들은 양사의 통합 제품을 통해 일상적인 업무 환경 내에서 간편하고 직관적인 방법으로 영상회의를 활용할 수 있다.
폴리콤은 특히 자사의 뛰어난 기술력이 집약된 영상 및 음성 협업 솔루션과 IBM의 세임타임을 통합함으로써 의료분야 전문가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농어촌 지역에 의료 서비스를 원격으로 제공하는 이점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개방형 표준 기반의 대면 협업 영상 시스템에서 컨텐츠를 공유하고 소셜 비즈니스 툴을 사용함으로써 의사들은 환자들에게 복잡한 진단 내용을 보다 쉽게 설명할 수 있으며, 멀리 떨어진 곳의 전문가와도 쉽게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처방 및 진료 계획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간단한 제품 통합과 고급 기능을 통해 다양한 의료 분야 종사자들이 병원 시스템에서 폴리콤 솔루션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신속한 협업이 가능하며, 결과적으로 의료 서비스의 품질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된다.
폴리콤과 IBM 글로벌 기술 서비스(IBM Global Technology Services)는 개방형 표준의 폴리콤 영상 솔루션이 고객들의 기존 UC(통합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완벽하게 통합되어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폴리콤의 앤디 밀러(Andy Miller) CEO는 미국 올랜도에서 1월 15일에서 19일까지 5일간 진행된 '로터스피어 2012' 행사 중에서 1월 18일 오전 종합 세션 기조 연설자로 참석해 모바일과 소셜, 클라우드와 같은 업계 트렌드와 폴리콤의 비전에 대해 설명하고 유비쿼터스 영상 협업이 가져올 미래 협업의 모습을 소개했다. 연설 내용은 www.livestream.com/ibmsoftware 에서 웹캐스트로 확인할 수 있다. 앤디 밀러 CEO는 또한 웹의 창시자 팀 버너스 리(Tim Berners Lee)와 IBM 소프트웨어 그룹의 왓슨 솔루션 (Watson Solutions) 매니저 모노즈 사세나 (ManojSaxena)와 함께 패널로 참석해 영상 협업 분야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기업 및 산업 환경에서의 효율성 증대 및 비즈니스 연속성 개선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한 토론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제품 통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polycom.asia/ib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폴리콤 UC 솔루션은 수준 높은 협업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전반적인 생산성 및 효율성을 개선할 뿐 아니라 교육 및 업무 참여 수준을 향상 시킨다. HD 음성 및 영상 솔루션 제품을 통해 개인, 그룹, 모바일에서부터 몰입형 텔레프레즌스 경험을 제공하며, 다양한 산업 군의 크고 작은 기업들이 언제 어디에서나 네트워크에 관계없이 원하는 장치를 사용해 자유롭게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은 범용 영상 협업을 위한 종합 소프트웨어 인프라스트럭처로 업계에서 유일하게 최대 75,000대의 기기 등록 및 25,000개의 동시 세션 지원이 가능하다. 플랫폼은 범용 영상 협업 및 영상 자원 관리, 가상화 관리, 범용 접근 및 보안, 영상 컨텐츠 관리 등을 제공한다.
폴리콤은 폭넓은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가장 종합적이고 안정적이며 확장이 용이한 협업 플랫폼을 통해 온프레미스(on-premises)와 클라우드 방식으로 UC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