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 A3 컬러 잉크젯 복합기 'MFC-J5910DW' 출시
프린터·복합기 전문 기업 브라더 인터내셔널코리아(www.brother-korea.com)는 자동 양면 인쇄와 무선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프로페셔널 A3컬러 잉크젯 복합기 'MFC-J5910DW'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리얼 A3 복합기보다 절반 가량 저렴해진 30만 원대 중후반 가격으로 출시되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A3출력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게 설계된 제품이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A3컬러 잉크젯 복합기는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성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A4/A3자동 양면 인쇄, 스캔 및 패스 기능을 통해 최대 50%까지 용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다양한 사이즈의 용지를 최대 250매까지 수납할 수 있는 용지함이 탑재되어 업무 중 용지 교체에 소비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자체 A3 포스터 제작을 지원하여 아웃 소싱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번 제품에 적용된 1.9형의 터치 컬러LCD와 터치 센시티브 패널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보다 직관적으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사무실 보안 통제 기능도 한층 강화되어 PIN넘버를 통해 관리자가 출력/스캔/복사/팩스 또는 PC 팩스의 사용자 접근을 제한할 수 있는 안전한 문서 보안 환경을 구현하였다.
이러한 브라더 'MFC-J5910DW'는 최대 흑백12ipm/컬러10ipm(레이저 프린터 대비), 흑백35ppm/컬러27ppm(고속모드)의 출력 속도와 최대 1,200X1,600dpi 의 출력 해상도로 별도의 편집 프로그램 없이 A3출력을 지원하며 스캔, 팩스 및 복사의 경우 A4까지 가능하다. 또한 PhotoCapture Center를 통해 픽브릿지(PicBridge) 기능이 지원되는 디지털 카메라, USB 플래시 드라이브 혹은 미디어 카드를 통해 직접 인쇄되며 스캔 후 이메일, USB 플래시 메모리 또는 미디어 카드 등으로 바로 전송이 가능하다.
브라더 'MFC-J5910DW'는 카트리지 잉크에 소요되는 비용 또한 매우 저렴한데, 브라더의 분리형 카트리지 잉크 시스템을 통해 필요한 잉크 카트리지만 교체 가능해 매우 경제적이다. 최대 600매 출력이 가능한 표준형뿐만 아니라 최대 2,400매(흑백) / 1,200매(컬러) 출력이 가능한 초대용량 잉크 카트리지 옵션으로 잉크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사진 및PDF문서를 바로 인쇄할 수 있는 'iPrint&Scan' 애플리케이션 또한 지원 가능하며 이는 애플의 앱스토어 및 구글의 안드로이드마켓을 통해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다.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의 마에다 히로시(Maeda Hiroshi) 지사장은 "브라더의 새로운 프로페셔널 A3컬러 잉크젯 복합기 'MFC-J5910DW'는 빠르고 전문적인 인쇄 품질, 사용자 중심의 쉬운 사용 환경, 다양한 용지 활용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선보인 제품이다"라며 "브라더는 이처럼 뛰어난 성능과 업무 효율성에 최적화된 'MFC-J5910DW' 를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