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미국 SNS 기업 '엠징가'에 '테라데이타-애스터' 분석 제공

2012.02.03 소프트웨어 편집.취재팀 기자 :

 

테라데이타, 미국 소셜 네트워크 기업 엠징가(Mzinga)에
'테라데이타-애스터' 분석 제공

 

빅 데이터 분석, 데이터 웨어하우징 및 통합 마케팅 관리 분야 전문기업인 한국 테라데이타(대표 박진수, www.teradata.kr)는 본사가, 대규모 소셜 상호작용 분석을 위해 소셜 네트워크 기업 엠징가(Mzinga)에 '테라데이타 애스터 SQL-맵리듀스(Teradata Aster SQL-MapReduce?)' 프레임워크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엠징가(Mzinga)는 미국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소셜 소프트웨어 및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업계 선두 기업으로, 엠징가의 솔루션은 160개국 15,000개 사이트에 제공되어 4천 만명의 사용자를 비롯해, 매월 25억 건의 소셜 상호작용을 지원하고 있다.

 

이로써 엠징가는 옴니소셜(Mzinga OmniSocial?)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용자 및 인기 주제에 대한 심층적인 통찰력을 얻을 수 있으며, 지지자들에 대한 보상 및 사용자 참여 강화에 활용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비즈니스 목표를 성취하는데 어떤 계획과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효과적인지도 파악할 수 있다.

 

엠징가의 주력 제품인 옴니소셜(OmniSocial)은 조직들이 직원, 고객, 파트너,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엔드-투-엔드(end-to-end) 방식의 협력적 소셜 경험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커뮤니티를 주도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의 영향력 및 신원 파악을 비롯해, 특정 컨텐츠 유형의 인기도 평가 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 통찰력은 사용자 경험을 더욱 개인화시켜 주는데 활용되며, 플랫폼 상에서의 사용자 시간 증가 및 후원 기업을 위한 보다 확실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엠징가는 소셜 네트워크 분석을 위한 심층적인 데이터 탐색으로 사용자 참여, 영향력, 명성과 관련된 중요 데이터를 평가해 보다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기업 고객들이 직원, 고객, 파트너들을 움직이는 요인 및 흥미에 대해 보다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애스터의 포괄적인 제품은 분석 기능이 이미 탑재되어 있고 맵리듀스 기술을 완전히 이용할 수 있으며, 개발자들이 어떤 엔터프라이즈에도 쉽게 맵리듀스 기능 및 강점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엠징가는 데이터의 싱글 패스(single pass)를 통해 패턴 분석을 제공하는 애스터 앤패스(Aster nPath)를 비롯해, 소셜 연결을 파악, 평가해주는 그래프 기능 및 기본 세그먼트로 아이템들을 쉽게 클러스터링 해주는 모듈 등 다양한 애스터 SQL-맵리듀스(Aster SQL-MapReduce) 분석 모듈을 사용하고 있다. 엠징가는 애스터 분석 플랫폼에 탑재된 각 기능들을 통해 사용자 코멘트와 같은 대용량 멀티 스트럭처형 (multi-structured)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으며, 각각 분리된 계층에서 분석 실행을 위해 데이터를 추출하거나 샘플링할 필요 없이 고급 인-데이터베이스(in-database) 분석을 통해 보다 빠르고 심층적인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엠징가의 데이터 아키텍처를 총괄하고 있는 나브딥 알람(Navdeep Alam)은 "우리의 소셜 네트워크 분석은 개인 및 그룹간 연결, 관계, 영향력을 파악, 예측할 수 있는 고급 분석 실행 능력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라며 "테라데이타 애스터(Teradata Aster)를 통해 우리는 중요한 데이터를 캡쳐해 저장, 분석할 수 있으며, 고객들에게 실시간에 가까운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브랜드 구축 및 고객 참여와 관련하여 정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멀티-스트럭쳐형 데이터(multi-structured data) 세트를 더욱 쉽게 분석하는 것은 결국 우리의 사용자 서비스 능력을 보다 잘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우리는 테라데이타 애스터(Teradata Aster)를 통해 시장에서 가장 차별화된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테라데이타-애스터의 공동 대표(Co-President)인 타소 알귀로스(Tasso Argyros)는 "우리는 엠징가와 협업하게 된 점을 매우 기쁘게 여긴다. 테라데이타는 맵리듀스와 SQL을 통합 제공함으로써 엠징가 등의 고객들이 소셜 네트워크와 여러 시스템에서 생성된 스트럭처형 데이터(structured data), 멀티-스트럭처형 데이터(multi-structured data) 등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 처리에 강한 맵리듀스 기술을 적용하여 최고급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며 "조직들이 비즈니스에 대한 심층적인 통찰력을 얻고, 고급 분석 애플리케이션 실행 및 강력한 데이터 탐색을 위해 그들이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것은 우리의 독보적인 능력이며, 테라데이타 애스터만의 장점이다"라고 말했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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