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레노버 PC·모바일 기기에 '리얼프레즌스' 영상/음성 협업 솔루션 탑재
표준 기반의 통합 커뮤니케이션(UC) 분야 기업인 폴리콤코리아(지사장 신대준, www.polycom.co.kr)는 오늘, PC 제조업체인 레노보와 기술 제휴를 통해 레노보의 노트북 및 태블릿 제품에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Polycom? RealPresence™) HD 영상 및 음성 솔루션을 탑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씽크패드(ThinkPad) T, X, L 및 W 시리즈로, 최종 고객들은 양사의 통합 기술을 통해 언제 어디에서나 고품질의 영상 및 음성 협업이 가능하다.
레노버는 PC 제조업체로는 최초로 폴리콤 제품을 탑재했으며, 양사는 향후 레노버의 다른 데스크톱, 노트북, 태블릿에도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HD 영상 및 음성 협업 소프트웨어를 탑재할 계획이다. 또한 레노버는 최종 고객들에게 완벽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하기 위해 폴리콤의 개인용 및 그룹 형 주변기기들도 재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2012년 상반기 중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Polycom? RealPresence™ Mobile)과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데스크톱(Polycom? RealPresence™ Desktop)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씽크패드 태블릿 및 노트북을 공개할 예정이며, 이후 폴리콤 솔루션을 탑재한 제품 군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기존에는 고사야 영상회의 솔루션으로 구축된 회의실에서나 경험할 수 있었던 고품질의 영상회의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레노버의 엔지니어이자 수석 발명가인 리지 체스 턴 (Rich Chest on)은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영상 협업 솔루션이 탑재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언제 어디에서나 쉽게 대면하고 소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레노버와 폴리콤의 제휴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폴리콤의 수드하카르 라마크리슈나(Sudhakar Ramakrishna) 최고개발책임자(CDO)는 "세계 2위의 PC 제조업체인 레노버와 협력함으로써 폴리콤 리얼플레즌스 플랫폼 기반의 HD 영상 및 음성 솔루션을 데스크톱과 노트북, 태블릿에 확대하며 자사의 관련 벤더들과의 협력 강화를 통한 UC 대중화라는 비전실현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하며 "이와 같은 임베디드(내장) 형식의 제품 공급은 시장 공략을 위한 새로운 방법이다. 특히 모든 직원들이 언제 어디에서 근무를 하든, 혹은 여행 중에도, 동료는 물론 고객 및 파트너들과 자유롭게 협업할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인 UC 환경을 갖추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는다"며 제품 통합의 의의를 밝혔다.
현재 폴리콤 인증 테스트 중에 있는 제품은 레노버 씽크패드 T, X, L, W 시리즈이며, 씽크패드 태블릿(ThinkPad Tablet)과 같은 추가 기기들의 인증은 2012년 상반기 중 시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 '폴리콤 커뮤니케이터 C100 PC 스피커폰'(Polycom? Communicator C100 PC speakerphone)을 비롯한 다양한 영상 협업 주변기기들은 레노버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www.lenovo.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