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플러스, '티즈버드' 스마트TV 박스 '티즈리모트앱' 지원
㈜밸류플러스(대표 육심길, www.valueplus.co.kr)가 '티즈버드 F30' 및 최근 출시된 '티즈버드 F10'의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2.3.3을 최종 버전인 2.3.5로 업그레이드된다고 9일 밝혔다.
스마트TV 박스인 '티즈버드(TizzBird)'가 진저브레드2.3.5로 업그레이드 됨에 따라 기존에 키보드, 마우스를 이용할 수 밖에 없었던 불편함이 없어지고,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키보드, 마우스, 리모컨 기능이 모두 가능한 '티즈리모트(TizzRemote)앱'이 지원된다. '티즈리모트(TizzRemote)'를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티즈버드(TizzBird)'로 이메일, 웹서핑과 소셜네트워크와 메신저 등을 이용할 때 스마트폰으로 문자를 입력하거나 클릭, 드래깅, 스크롤링등의 마우스 기능도 가능하여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다.
▲ 스마트폰에 설치된 '티즈리모트'로 티즈버드를 컨트롤 하고 있다.
또한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그 동안 스마트폰 등에서 즐겨 보던 지상파 방송 앱과 같은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앱도 지원되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고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다양한 기능의 지원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밸류플러스 담당자는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지속적인 신제품 라인업과 펌웨어 지원을 통해 수입저가 제품과 차별화하여 국내 토종 업체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티즈버드(TizzBird)'는 4세대 플레이어의 기본 조건인 1Ghz이상의 CPU, 2GB 낸드메모리, 기가빗이더넷, 오픈 플랫폼(안드로이드 2.3.5 진저브레드)를 지원한다. 또한 콘텐츠를 사진, 영화, 음악 등 각 미디어에 따라 자동으로 분류해 주는 강력한 미디어 탐색 기능과 영화의 포스터나 정보, 줄거리 등을 자동으로 저장해 주는 '스크래핑' 기능을 지원하며 스탠바이 모드를 지원하여 스마트폰과 같이 3초 부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스탠바이 모드에서 IEC표준에서 '0'으로 간주될 만큼 낮은 0.4W 이하의 전력만 사용하여 유럽의 '에코디자인' 지침 및 거의 전세계의 에너지 효율 규제를 이미 만족하고 있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