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브라, 블루투스 헤드셋 신제품 및 로드맵 공개
블루투스 헤드셋 통신 공급 업체인 Jabra(이하 '자브라')가 Mobile World Congress 2012에서 유럽 시장 최대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밝히며, 올해의 신제품 및 향후 제품 로드맵을 공개했다.
실제로 현재 유럽 시장 최대 점유율과 함께 글로벌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의 선도 기업인 자브라는 스포츠 및 운동 분야 별로 특화된 신제품들을 공개할 계획. 또한 블루투스 사업 10주년을 맞이한 자브라는 2002년 'Jabra BT100'을 출시한 이후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한 다양한 제품 전시는 물론, 참석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샴페인 파티를 개최하기도 했다.
자브라는 지난 10년 간 완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발해 왔다. 성장을 거듭해 온 핸즈프리 솔루션 제품들과 함께 자브라는 모든 사람들에게 특별한 것을 제공하는 광범위한 자동차 실내 스피커폰을 공급하고 있다. 3 채널 스피커 스테레오 시스템,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 및 이중 마이크 기술을 탑재한 최초의 자동차 실내 스피커폰인 'Jabra FREEWAY'는 사상 최대 규모의 MWC Global Mobile Award의 출품작 600개 중 최종 후보 명단에 오르기도 한 혁신 제품이기도 하다. 또한, 최근 출시된 광범위한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군에는 혁신적인 소음 차단 및 HD 보이스를 포함한 최신 기술이 구현되어 있어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 Jabra SPORT
특히 자브라는 스포츠에 특화된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음악 재생과 전화 통화를 스트리밍하는 'Jabra SPORT(스포츠)' 무선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을 출시하기도 했다. 'Jabra SPORT' 헤드셋 및 기타 기존 제품은 환상적인 사운드와 내구성을 접목함으로써, 다양한 상황에 따라 운동 선수는 물론 운동을 하는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보다 쉽고 즐거운 활용이 가능하도록 보장해 준다.
이 밖에도 'Jabra HALO2'는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 및 파워 베이스를 포함한 최신 스테레오 헤드셋에 추가된 새 기능들을 제공, 유무선에 관계없이 사용자에게 최고의 청취 경험을 제공해 준다. 자브라는 이번 MWC를 통해 이러한 새로운 기능의 제품들과 계획을 공유했다.
자브라 아태지역 및 EMEA 담당 마케팅 채널 이사인 수잔 사우어만(Suzaan Sauerman)은 "자브라에게 있어서 2012년은 매우 중요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실제로 올해 기존 제품의 새로운 버전은 물론, 새로운 모델의 제품들을 출시하며 고객들을 만족시켜 줄 것이다"라며 "현대적이고 유행을 앞서가는 컬러와 패션을 선도하는 제품과 함께 신기술, 앱(app) 및 솔루션은 고객들을 위한 자브라의 선도적인 노력에 일부로서 이번 MWC 행사에서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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