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스마트 폰 제조사 협력 통해 영상회의 지원

2012.03.05 스마트패드·폰 편집.취재팀 기자 :

 

폴리콤, 스마트 폰 제조사 협력 통해 영상회의 지원

 

표준 기반의 통합 커뮤니케이션(UC) 분야 전문 기업인 폴리콤코리아(지사장 신대준, www.polycom.co.kr)는 오늘, 본사가 최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통신박람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2'에서 스마트 폰 제조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제품 탑재 확대 및 혁신적인 솔루션 공동 출시하는 등 영상 회의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폴리콤은 이번 행사에서, 스마트폰 용 HD급 영상회의 솔루션인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Polycom, Polycom? RealPresence™ Mobile)' 출시, HTC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 탑재, 에릭슨과 협력 통해 VaaS(서비스로서의 비디오)와 UC 서비스를 제공하는 표준 기반 HD 영상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출시 등을 발표했다.

 

스마트폰용 HD급 영상회의 솔루션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
폴리콤은 스마트폰 용 HD급 영상회의 솔루션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Polycom, Polycom? RealPresence™ Mobile)'을 출시했다. 현재 애플 아이폰 4S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최신 운용체계(OS)인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샌드위치)` 스마트 폰에서도 곧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폴리콤은 이와 함께,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에 아이패드 2 태블릿에서 다른 영상 회의 참가자들과 PDF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향후 폴리콤은 아이폰 4S와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도 이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며, 다양한 언어 지원을 확대한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은 현재 아이폰 4S를 비롯하여 안드로이드 용 태블릿인 삼성 갤럭시탭 10.1 (Samsung GALAXY Tab™ 10.1), 애플 아이패드 2, 모토로라 등의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Polycom? RealPresence™ Mobile)은 범용적인 영상 협업을 위해 높은 상호운용성을 제공하는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Polycom RealPresence Platform)'을 기반으로 하여 실행되며, 태블릿과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상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이 표준 기반의 몰입형 텔레프레즌스 회의실과 그룹/데스크톱 시스템, 랩톱, 태블릿, 스마트폰 등을 쉽게 연결해 HD 급의 영상과 음성으로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발표 컨텐츠와 회의 참가자 화면을 고화질과 고음질로 함께 공유하면서 실제 같은 장소에서 함께 회의를 하는 것과 같은 생생한 정보 공유와 경험이 가능하며 회의 도중 필요에 따라 영상 이미지를 차단할 수 있다.

 

HTC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고품질의 영상 협업 지원하는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 탑재
폴리콤은 세계적인 스마트폰 제조 업체인 HTC과 협력을 통해 올해 중반부터 HTC의 스마트폰 제품에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Polycom? RealPresence™ Mobile)을 탑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HTC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및 서비스 총괄 이사인 데이비드 지거(David Jaeger)는 "양사의 협력 강화를 통해 고객들의 요구가 많은 영상 협업 솔루션을 업계 최고의 폴리콤 제품인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로 자사 제품에 탑재하게 됨에 따라 많은 비즈니스적 가치와 기회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고, "이에 자사의 기업 목표인 자사 기기를 통해 혁신적인 음성 및 영상을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다져, 최상의 품질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HTC 기기에서 2012년 중반부터 Android Market™을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폴리콤의 전략 제휴를 총괄하는 수 헤이든(Sue Hayden) 부사장은 "IT 소비자화((IT Consumerization, 일반 소비자가 최신 IT를 이끌어가는 현상. 새로운 IT 기술이 소비자 환경에서 먼저 유행하고 이 유행이 그대로 비즈니스 환경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와 더불어 직원들이 본인이 사용하는 스마트 기기들을 업무에 활용하게 되면서, 기업 네트워크에서 안정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지원되기를 바라고 있다"고 말하며, "HTC와의 제휴는 고객들이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빠르게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며, 이동이 많은 직원이나 영업 사원들이 품질, 보안, 신뢰성 등에서 부족함이 없이 언제 어디에서든 고품질의 모바일 영상 협업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표준 기반 HD 영상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발표
폴리콤은 글로벌 통신장비 및 서비스 기업인 에릭슨(www.ericsson.com)와 협력을 통해 이동통신 사업자가 기업 고객들에게 경제적이면서도 높은 상호운용성을 갖춘 HD VaaS(Video-as-a-Service: 서비스로서의 비디오)와 UC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end-to-end) 영상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위한 새로운 영상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은 HD 지원 인프라를 포함해 사용자가 네트워크나 단말기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에릭슨의 IMS(IP Multimedia Subsystem) 서비스와 함께, 폴리콤의 범용적인 영상 협업을 위해 높은 상호운용성을 제공하는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영상 및 음성 엔드포인트(Polycom? RealPresence™ video and voice endpoints)'와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Polycom? RealPresence™ Platform)'을 이용하여, 범용 영상 협업을 위한 가장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에릭슨의 IMS 시스템은 영상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에 VoLTE(LTE 음성통화), RCS(Rich Communication Suite: 상용화된 차세대 통합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고정 네트워크 현대화와 동일한 IMS 코어를 사용함으로써 이동통신 사업자에게 큰 시너지 효과를 제공한다. 새로운 에릭슨 미디어 리소스 시스템(Ericsson Media Resource System)은 전세계 이동통신 사업자에게 안전한 고화질 HD 영상과 전체 대역 스테레오 음성 회의 기능을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에릭슨 모바일 미디어 게이트웨이는 미디어 리소스 시스템 기능을 포함하도록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이동통신 사업자의 운영비 절감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의 개방형 표준 접근 방식이 수많은 UC,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과의 상호운용성을 보장하므로 서로 다른 사일로스(silos)를 연결할 수 있고 진정한 전사적 커뮤니케이션 통합이 가능하다.

 

이 엔드투엔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덕분에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높은 신뢰성과 확장성을 바탕으로 모든 기기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VaaS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폴리콤의 리얼프레즌스 플랫폼은 에릭슨의 UC 솔루션인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슈트(Business Communication Suite)'와 통합되어,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신 시장에 진출하여 고객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SMB)이나 대기업 모두 저렴한 월 이용료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랩톱, 데스크톱, 룸 시스템, 회의실, 몰입형 텔레프레즌스 룸 등 어느 환경에서나 구현할 수 있는 안전한 QoS 지원 HD 영상 및 컨퍼런싱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폴리콤의 글로벌 클라우드 및 서비스 프로바이더 솔루션 그룹 부사장인 게리 테스타(Gary Testa)는 "이번 발표로 영상 협업을 유비쿼터스 서비스로 만들겠다는 폴리콤의 목표에 한 발 더 다가섰다. 폴리콤은 최근 발표한 클라우드 전략 이후로 에릭슨과 같은 IMS 선도업체와 협력하여 개방형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상호호환성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서비스 공급자들이 고객들에게 혁신성과 경제성을 모두 갖춘 VaaS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에릭슨의 부사장이자 Core 및 IMS 부문 총괄 책임자인 매그너스 푸루스탐(Magnus Furustam)은 "지난해 양사가 협력을 발표한 이후 실제로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위한 영상 회의 솔루션을 공동으로 출시하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 현재 양사 IMS와 모바일 네트워크 시장을 선도하면서 네트워크에서 원활하게 HD급 영상 및 오디오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매력적인 솔루션으로 이동통신 사업자들에게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솔루션은 올해 중반에 시제품이 출시되며, 올해 말에 정식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634 Review 3,424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