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SMB, 보안강화 클라우드 웹하드 솔루션 'NC스토리지' 출시
요즈음 중요한 이슈 중 하나는 기업 및 사회 전반에 걸쳐 빠르게 사용되기 시작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미 국내 사용자가 1000만 명 이상으로, 특히 기업에서 사용하던 클라우드 서비스가 중소기업 및 소호 사업자들에게도 각광을 받으며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렇게 클라우드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퍼블릭(공용) 클라우드 서비스의 문제점이 거론되고 있다. 현재 공용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기업의 주요 자료를 저장하기에는 내부 유출 및 장애에 대한 대처가 마련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기업 내부에 스토리지가가 없을 경우 다양한 긴급상황에 즉각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는 업체에 모든 것을 맡기고 문제가 해결되기를 기다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중소기업을 위한 스토리지 및 백업 솔루션 전문 유통기업 ㈜한성SMB솔루션 (대표 이승준, www.hansungsmb.co.kr 이하 한성SMB)은 기업이 자료를 외부 클라우드 시스템에 저장하는 방식이 아닌 자체적으로 독자적인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관리 시스템 구축할 수 있도록 강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자체 개발한 기업용 웹하드 솔루션인 'NC-스토리지'를 출시했다.
NC-스토리지는 사용이 용이한 유저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며, 시스템 백업 기능을 크게 강화하여 기업의 중요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특히 큐냅(Qnap)과 넷기어, 시놀로지 등의 NAS에 자동으로 설치하여 쉽게 운영할 수 있으며, 기본 패키지인 NC-콘솔을 사용하여 쉽게 최신 패치를 적용하거나 모든 설정을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다.
한성SMB 이승준 대표는 "기업에서 사용하는 데이터 보안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클라우드 기반의 안정적 데이터 관리 시스템 운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NC-스토리지는 공공기관, 다국적 기업, 중소 기업, 대학교, 연구소, 영상 기업, 병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어, 고객들의 신뢰도가 높은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한성 SMB가 공개한 NC-스토리지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다.
NC-스토리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성 SMB 홈페이지(www.hansungsmb.co.kr / 02-2093–100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규빈 기자 nazo@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