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파워, 익스트림 E25 SSD 론칭…SSD 제품군 풀라인업 갖춰
대만의 메모리·스토리지 브랜드인 실리콘파워가 최신기종 SSD 익스트림 E25 시리즈를 발표했다. E25는 2.5인치 SATA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SSD로, 초당 278MB의 최고속도와 TRIM 명령의 지원으로 10초 정도면 윈도7의 부팅을 완료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
실리콘파워는 현재, 최신의 E25와 E20 시리즈를 비롯해 가장 빠른 전송규격인 SATA3를 지원하는 V30 등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풀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실리콘파워는 SSD의 대중화를 목표로 한다는 강한 포부와 함께 SSD 시장에서의 높은 점유율을 자신했다.
E25는 DDR2 DRAM 캐시를 내장해 지속적이고 집중적인 쓰기 상황에서도 작업이 지연되지 않으며, ECC 오류정정 코드는 데이터의 신뢰도를 보장한다. 또한 웨어레벨링 기술을 통해 3천~5천회에 달하는 읽기/쓰기 작업을 반복하더라도 수명이 유지되는 등 적어도 5년 이상의 수명을 확보했다. 이외에도 저전력소모, 내충격설계, 무소음이라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실리콘파워의 모든 SSD 제품은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고려하여 모든 노트북과 데스크탑 PC에 쉽게 장착할 수 있도록 2.5인치 규격으로 제작되며, 3.5인치 변환용 브라켓을 함께 제공한다. 더불어 최고의 품질을 위하여 모든 SSD 제품에 높은 수준의 컨트롤러와 플래시메모리를 이용해 생산하며 제품의 효율을 100%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실리콘파워측은 설명했다.
실리콘파워가 공개한 익스트림 E25 SSD 시리즈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