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TV, 여성만을 위한 '파우치' 채널 오픈
그래텍(대표이사 배인식)은 곰TV(www.gomtv.com)에서 감각적인 여성이 선호하는 뷰티와 패션 콘텐트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여성 채널 서비스, '파우치(POUCH)'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파우치' 서비스는 '잇걸'들을 위한 콘텐트 공급을 목표로, 곰 TV가 제공하는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연예오락 등 30만여 개의 동영상 중에서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영상만을 엄선해 풍성한 볼거리와 함께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파우치' 서비스는 총 다섯 가지의 전문 섹션을 마련해, 여성이 좋아하는 동영상을 제공하는 동시에 여성들이 꼭 한번 사용해 보고 싶은 각종 뷰티 제품을 소개하는 등 콘텐트 활용의 재미도 높였다.
먼저, '핫스타(HOT STAR)' 섹션에서는 인기 스타의 핫이슈 동영상과 광고 영상을 제공한다. '뷰티/패션' 섹션에서는 유행 메이크업팁과 메이크업 동영상을 제공하고, 패셔니스타를 위한 시즌별 패션 화보 영상과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패션쇼도 생중계한다.
'파우치 추천' 섹션에서는 '곰TV'에서 여성들이 선호하는 동영상을 추천하고, 이를 간편하게 한 곳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벤트' 섹션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유명 뷰티 제품의 공동 프로모션 진행과 함께 다양한 제품의 샘플링 이벤트도 제공한다. '포유(For You)' 섹션에서는 '곰TV'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최다 조회 인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파우치' 채널 서비스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광고 영상을 통한 메시지 주목도가 높고,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활용한 각종 SNS 이벤트와 체험단 모집 이벤트에도 적합해, 기업들의 다양한 마케팅에도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그래텍 E-Biz사업부문 김정은 과장은 "감각적이고 톡톡 튀는 곰TV의 여성 시청자들을 위한 여성 채널 서비스인 파우치를 오픈 하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금번 '파우치' 채널 오픈으로 여성 시청자들은 뷰티와 패션에 관한 최신 인기 동영상과 함께 화제가 되고 있는 여러 콘텐트를 활용 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밝혔다. 또한 "파우치 채널 서비스 오픈을 통해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여성들이 발빠르게 최신의 트렌드를 공유하는 동시에 기업과 여성간의 효과적인 소통의 창구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