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브, '레드닷 디자인 상' 수상

2012.03.15 컴퓨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아이러브, '레드닷 디자인 상' 수상
CES 혁신상, iF 디자인 상에 이어 올해만 세 번째

 

모바일 주변기기 전문 기업 아이러브(www.i-luv.com)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상을 연속으로 수상해 화제다. 아이러브 사는 지난 14일 자사의 4개 제품이 세계 최고 권위의 '2012 레드닷(reddot) 디자인 상'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소비자가전쇼(CES)에서 '2012 CES혁신상'과 또 다른 세계적 권위의 '2012 iF 디자인' 상을 수상한 데 이어 세 번째라고 덧붙였다.

 

이로써 아이러브 사는 올해에만 가장 권위 있는 세계적 디자인 상을 연속으로 거머쥐며 최고 기업으로 거듭났다. 세계 4대 디자인 상에는 레드닷 디자인 상, iF 디자인 상, IDEA 상, 굿 디자인(Good Design) 상 등이 있다. CES 혁신상도 디자인과 기능 면에서 모두 우수한 제품에 수여되는 상이다. 아이러브 사는 지난 6년 간 21개의 CES 혁신상, 2개의 iF 디자인 상에 이어 4개의 레드닷 디자인 상 수상기록을 갖게 됐다.

 

레드닷 디자인 상의 CEO 피터 젝 (Peter Zec) 박사는 "올해는 각 업계 유명 브랜드조차 치열한 경쟁과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야 했다" 면서 "올해 출품작들 중엔 창의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제품들이 매우 많아 수상작을 고르는 데 애를 먹었다"고 말했다. 이번 레드닷 디자인 상에는 총 58개국에서 1,800개 업체가 출품한 4,515개의 제품이 경쟁을 벌였다.

 

아이러브 사의 영업 마케팅 담당 브라이언 양 부사장은 "항상 뛰어난 기능과 고품질의 혁신적인 디자인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4개의 레드닷 디자인 상을 받아 기쁘고 계속해서 고객들의 요구를 뛰어넘는 최고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 2012레드닷 디자인 상 수상 제품.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모비에어, 바이브로 II, 듀얼잭, 맥북용 케이블 및 어댑터

 

아이러브 사의 레드닷 수상 제품은 모비에어(MobiAir, 모델명: iMM377), 바이브로 II(Vibro II, 모델명: iMM155), 듀얼잭(Dual Jack, 모델명: iCB17/iCB27), 맥북용 어댑터와 케이블 시리즈 등이다.

 

모비에어(MobiAir, 모델명: iMM377)- 모비에어는 일반 스마트폰용 고음질 오디오 도킹 스테이션이다.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윈도,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아이러브 사의 특허 기술인 마이봇(myBot) 옴니핏(OmniFit) 기술을 적용, 스마트폰 사이즈에 상관 없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모비에어는 '2012 CES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바이브로 II(Vibro II, 모델명: iMM155)- 바이브로 II는 아이러브사의 특허 진행 중인 제품으로 아이폰, 아이팟을 도킹하여 사용할 수 있는 알림 시계이다. 아이러브 사만의 혁신 기술인 쉐이커(Shaker) & 웨이크업(Wake Up) 기술을 적용, 잠든 이들을 부드럽게 흔들어 깨운다. 또한 하이파이 도킹 스테이션으로서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폰, 아이팟의 음악이나 FM 라디오 등을 들으며 깨어날 수 있다. 이 제품도 '2012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듀얼잭(DualJack, 모델명: iCB17/iCB27)- 듀얼잭 iCB17모델은 애플 사의 모바일 기기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일반 스마트폰에 사용 가능한 데이터 및 충전기용 케이블이다. 경첩모양의 연결부위 디자인으로 애플 기기용 커넥터와 마이크로 USB 잭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두 종류의 케이블을 따로 휴대할 필요가 없다. 다른 한 쪽엔 USB 커넥터가 있어 USB 충전기로 충전 가능하다. iCB27모델은 갤럭시탭과 갤럭시S 시리즈 그리고 대부분의 일반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맥북용 어댑터와 케이블 시리즈- 애플 사의 맥북용 어댑터와 케이블 제품들은 모두 알루미늄 실버톤으로, 같은 톤인 맥북과 잘 어울린다. 또한 모든 제품이 별도의 케이블이나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어댑터 등이 필요 없다. 플러그앤플레이(PnP) 방식이어서 포트에 꼽기만 하면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OS 버전과도 호환된다. 어댑터에 따라 애플 사의 최신 기술인 '선더볼트(Thunderbolt)' 를 채택하고 맥북의 부족한 USB 포트 수를 늘리거나 SD 카드 같은 메모리 카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카드 슬롯을 제공한다. 이 제품군은 '2012 iF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3,462 Review 3,512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