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와 아이로봇(iRobot), 혁신적 로봇 기술 개발 위한 제휴 체결
TI 코리아(대표이사 켄트 전, www.ti.com/ww/kr)는 로보틱 기술 기반 솔루션 분야의 선두업체인 아이로봇(iRobot Corp.www.irobot.com)과 TI의 스마트 멀티코어 OMAP™ 플랫폼을 이용한 로봇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제휴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두 회사가 이러한 제휴를 체결하게 된 것은 인간의 생활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지능적이고 실제적인 로봇을 개발한다는 공동 목표에서 출발한 것으로, 아이로봇이 그 동안 로봇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TI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및 관련 기술분야에서 쌓아온 강점을 활용하여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고자 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20년 이상 로봇 산업분야를 선도해온 아이로봇은 리모트 프레전스(Remote Presence) 및 자동화 홈 유지관리 솔루션 분야에서 입증된 기술을 제공하는 선도 업체이다. 아이로봇은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750만대 이상의 가정용 로봇을 판매함으로써 사람들이 집 안팎을 청소하는 방식에 일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군용 및 민간 방위분야에 4,500대 이상의 검증된 정부용 및 산업용 로봇을 공급하였다. 이들 로봇은 위험한 상황에서 다양한 유형의 위험한 조사, 수색, 폭탄 제거작업을 사람 대신 수행하고 있다.
TI는 이 공동의 개발을 위해서, 극히 전력효율이 뛰어난 고성능의 10센트 동전보다도 작은 크기의 시스템온칩인 OMAP™ 플랫폼을 통해서 업계 선도적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기술을 제공한다. OMAP 플랫폼은 스마트 멀티코어 아키텍처가 코어와 엔진으로 프로세싱 작업을 전송하면 최소한의 전력만을 사용해서 작업들을 훌륭하게 처리할 수 있다. TI는 이러한 기본적인 컴퓨팅 기능과 함께 정교한 이미지 및 비디오 가속화 기능과 같은 다수의 고유 기능들을 제공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