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게이머와 오버클로커 위한 'GTX680' 그래픽 카드 출시
아수스코리아(kr.asus.com)는 엔비디아 최초의 28nm GPU 기술을 탑재한 그래픽 카드 아수스 GTX 68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수스 GTX 680은 차세대 28nm GPU 공정기술과 GPU Tweak을 탑재하여 실시간 클럭을 설정 할 수 있으며 엔비디아의 새로운 GPU Boost frequency modulation기술이 탑재되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게이머 및 오버클로커들을 위해 개발된 아수스 GTX 680은 아수스의 독점 기술인 GPU Tweak 유틸리티를 채택해 유연하면서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게임을 즐겨 하는 유저들과 오버클러커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강력한 성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엔비디아의 어댑티브 버티컬 싱크 기술을 통해 모든 디테일을 극대화시킨 상태에서도 부드러운 게임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28nm를 최초로 적용한 공정기술 덕분에 엔비디아 3D 비전 기술의 효율성과 전력소모가 개선되었다.
GTX680은 울트라 HD 및 4K 해상도를 지원, 고퀄리티의 게임과 비디오를 위한 더욱 향상된 비주얼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28nm GPU 공정기술 덕분에 전력소모를 대폭 줄여 195W 이하의 TDP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1536 쿠다 코어는 GTX 680의 GPU 성능 향상 및 전반적인 시스템 성능 개선을 가능케 하며, 256비트 메모리 인터페이스와 6008MHz까지 오버클럭이 가능한 2GB의 GDDR5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다이나믹한 엔비디아GPU Boost frequency modulation으로 기본 1006MHz에서 최대 1058MHz 모드까지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어 추가적인 초당 프레임 수를 요구하는 게임들까지 구현할 수 있으며, 여기에 아수스의 독점 기술인 GPU Tweak이 더해져 실시간 GPU 전압 과 클럭을 실시간으로 설정 할 수 있다.
아수스 독점기술 GPU Tweak은 게이머와 오버클럭커들 사이에서 가장 유연하고 직관적인 그래픽 튜닝환경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는 기술이다. 사용자는 확장된 클럭 스피드 레인지를 통해 GPU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그 결과 가장 부드러운 그래픽 환경에 새로운 GPU 부스트 설계를 경험할 수 있다. 안전하게 기존의 레퍼런스 사양을 뛰어넘는 오버클럭이 가능하며, 2D/3D 모드가 제공하는 최적의 성능을 선보인다. 또한 이 기술 덕에 게이머들은 온스크린 위젯을 통해 즉각적으로 카드 모니터링을 할 수 있고, 드라이버와 BIOS의 라이브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BIOS로 즉각적인 클럭 스피드 조절이 가능해 GTX680은 깊은 뎁스에 최적화된 오버클럭킹 성능을 제공한다.
더욱 부드러운 게임 플레잉을 위해 프레임 레이트에 의지하는 새로운 엔비디아 어댑티브 버티컬 싱크 기술은 자동으로 실제 프레임 속도에 기반해, GTX680은 Vsync를 켜거나 끌 수 있으며, 향상된 GPU 리소스 매니지먼트를 통해 더욱 매끄러운 비주얼을 보장하고 강력한 게임을 실행 중에도 끊김 현상을 최소화한다. 또한 이 기술은 실행중인 게임에 따라 수동으로 vsync를 켜거나 끄고 싶은 게이머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이를 통한, GTX 680의 향상된 파워는 향상된 싱글 GPU가 3D 게임을 구동할 때 입체적인 엔비디아 3D 비전으로 수백개의 PC 타이틀에 대해 경쟁력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아수스코리아 곽문영 마케팅팀장은 "현재 엔비디아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그래픽 카드가 연이어 출시되면서, 아수스는 아수스 만의 고유 기술인 GPU Tweak을 탑재해 더욱 뛰어난 GTX680 엔진 기반의 그래픽 카드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지난해 200%이상 성장한 ASUS 그래픽카드는 올해에도 이번 아수스 GTX680의 출시를 필두로 지난해 보다 더 많은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수스 GTX680 그래픽 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유통사인 STCOM(www.stcom.co.kr / 02-702-5555)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