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은 지금, '고객감동 조작단'으로 변신 중

2012.03.28 소프트웨어 편집.취재팀 기자 :

 

기업들은 지금, '고객감동 조작단'으로 변신 중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은 종종 남녀간의 연애와 비교된다. 이 같은 맥락에서 최근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 연애에 서툰 사람들을 대신해 연애를 이뤄주었던 영화 '시라노 연애조작단'처럼 고객들의 전하지 못한 마음을 대신 전해주는 '고객 감동 조작단'으로 변신하고 있다.

 

과거에는 고객 감동을 이끌어 내기 위한 기업의 활동들이 목표 타겟을 향한 직접적인 활동이었다면, 최근에는 목표 소비자들이 가족이나 친구, 연인 등에게 미처 전하지 못한 마음을 대신 전해주며 좀 더 세련된 방법으로 고객 감동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  

 

이 같은 마케팅 활동은 선물 받는 당사자가 예상하지 못한 이벤트로 감동을 받는 것은 물론,선물을 신청한 소비자도 함께 감동과 기쁨을 느낄 수 있어 기업들의 '고객 감동 조작단' 활동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뜨겁다.

 

 

어머니에게 감동의 선물을LG전자가,  "엄마의 냉장고를 대신 바꿔드립니다"
어머니에 대한 애틋하고 고마운 마음은 늘 표현하고 싶지만 마음만큼 쉽지 않다. 고객들의 이런 어머니에 대한 마음을 대신 전해주는 기업 이벤트가 있어 눈길을 끈다.

 

LG전자는 젊은 층은 결혼할 때 최신 냉장고를 구입하지만 그 고객의 부모들은 대부분 구형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에서 소비자 인사이트를 발견한 것.

 

이에 자사의 최신형 매직스페이스 양문형 냉장고를 젊은 층 고객이 신청해 그들의 어머니에게 선물하는 '이제, 엄마의 냉장고도 매직스페이스 시대' 이벤트를 기획, 진행 중이다. 이 이벤트는 평소 표현에 소홀했던 어머니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젊은 층 주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참여방법은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통해 어머니에게 디오스를 선물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사연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최신형 디오스 냉장고를 증정하며 특히 지난 달 출시한 디오스 신제품은 세계 최대 870리터 용량, '매직 스페이스' 편의성 강화, 대부 디자인 개선, 신규 패턴 적용 등 제품의 사용 편의성 및 디자인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스승이나 아버지께 감사하는 마음을 대신 전하는, 아디다스 '삼바골프'
골프화, 모자 등의 선물로 특별한 분들에게 대신 마음을 전해주는 이벤트도 있다.

아디다스 골프에서는 새롭게 출시한 스니커즈 느낌의 골프화 '삼바골프' 페이스북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 중이다. 페이스북에 삼바 골프를 선물하고 싶은 대상과 이유, 사연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아디다스 골프가 골프화, 모자 등을 매일 5명에게 선물을 직접 전해준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시작과 동시에 스승을 위한 사연, 아버지를 위한 사연 등 평소 감사했던 분들에 대한 감동의 사연이 줄을 잇고 있어 처음 매일 한 명으로 기획했던 선물 전달을 5명으로 늘려 추가로 선물하고 있다.

 

 

사랑하는 가족, 연인에게 서프라이즈! 피자헛 와우어택
야근하는 남편, 공부하는 자녀, 기념일을 맞은 연인에게 깜짝 선물을 대신 전해준 이벤트도 관심을 끈다.

 

피자헛은 지난 5일부터 5일간 사연을 받아 와우박스를 선물하는 '와우 어택' 이벤트를 실시했다. 회사편, 가족편, 대학교편 등으로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서는 야근하는 남편, 열심히 공부하는 자녀, 사랑하는 연인과의 특별한 날을 위한 감동의 사연이 피자헛 페이스북에 빗발쳤으며 채택된 사연의 주인공에게는 와우박스가 배달되었다.

 

이번 이벤트는 피자헛의 베스트 4종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와우박스에 대한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평소에 마음을 전하지 못한 주변 사람들에게 대신 마음을 전할 수 있어 이벤트 댓글이 수백 건이 달리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주변 이웃들에 대한 응원이 모인 만큼 선물을 전하는, 현대자동차 '희망드림 기프트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따뜻한 마음과 응원의 손길을 대신 전하는 기업이 있다.

 

현대자동차는 고객들이 평소 돕고 싶은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응원 댓글로 마음을 전하면 3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린 지원자들 중 선발을 통해 경차, 화물차, 승합차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시즌2가 진행되어 농업에 종사하거나 작은 식당을 운영하며 가족을 책임지는 가장 등의 이웃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많은 소비자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모았고, 지난해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매 월 5명의 이웃을 선정하여 총 30명의 주인공에게 차량이 제공되었다. 이번 사업은 현대자동차는 2월을 끝으로 시즌3을 기약하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LG전자 한국 마케팅 본부 HA 마케팅 김정태 담당은 "최근에는 기업이 목표 고객에게 직접 소구하는1차원적인 감동 마케팅을 뛰어 넘어서 고객의 마음을 대신 전해주는 감동의 메신저 역할을 통해 고객 감동의 깊이를 더하고 있다"며 "특히 이러한 마케팅 활동은 세련된 방법으로 감성을 자극할 수 있어 브랜드에 대한 고객 충성도를 더욱 높여주기 때문에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 본 기사는 정책/보도자료로 수신된 내용으로
노트포럼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편집팀 master@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634 Review 3,424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