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베어 다이(Bare-Die) 패키징 옵션 반도체로 최소 수량 주문 가능
TI 코리아(대표이사 켄트 전, www.ti.com/ww/kr)는 반도체 패키지 옵션을 더욱 더 다양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베어 다이 옵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TI의 베어 다이 프로그램은 초기의 시제품 작업을 목적으로 최소 10개의 소량 주문을 할 수 있으며, 본격적인 양산을 위해 와플 트레이로 대량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베어 다이 옵션은 더 작은 면적으로 여러 기능을 통합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전자 제품이나 시스템이 갈수록 보다 빠르게 소형화되고 통합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TI의 베어 다이 프로그램은 고객들이 멀티칩 모듈(MCM)이나 SiP(systems-in-package)를 구현함으로써 더욱 소형화된 폼팩터를 갖춘 완제품을 설계 할 수 있다고 TI측은 밝혔다.
보다 통합적인 패키징 솔루션으로 전환함으로써 무게와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간 제한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반적인 시스템 차원의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베어 다이 옵션은 현재 TI의 아날로그, 전원 관리, DSP, MCU 제품 중의 일부 특정 제품에서 가능하다. 추가적인 제품 선정은 TI의 HiRel 제품 그룹을 통해서 검토 및 요청될 수 있다. 베어 다이는 스마트 카드, 모바일 RFID 리더, 의료용, 산업용, 보안, 고신뢰성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TI가 공개한 베어 다이의 주요 기능 및 장점은 다음과 같다.
TI의 베어 다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공급시기와 가격등은 www.ti.com/baredie-p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