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존, 독립형 USB 하드디스크복사기 2종 출시
HD 영상재생기/분배기/PC주변기기 전문업체인 ㈜디지털존(대표 심상원, www.hardcopy.co.kr)은 한번에 7개와 15개를 복사할 수 있는 독립형 USB 하드디스크복사기 2종(모델명:'디존아이 USB807프로', '디존아이 USB815 프로')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 디존아이 USB815 프로
신제품 2종은 USB단자가 장착되어 USB메모리와 USB 하드디스크(HDD)를 각각 7개와 15개까지 복사할 수 있는 제품으로써 컴퓨터 없이도 전원만 연결하여 하드디스크를 복사할 수 있다. 특히 PC없이도 독립형으로 사용할 수 있어 PC연결로 인한 바이러스 감염을 사전에 차단했으며, 각 포트별 독립 컨트롤러를 채택한 하드웨어 복사방식으로 운영되며, 분당 최대 1.5GB의 복사속도를 제공한다.
특히 하드디스크 데이터 완전삭제 기능인 DOD(3단계에 걸쳐 하드디스크 데이터를 완전 삭제; 미국방성표준 완전삭제기능)기능을 제공하여 혹시 모를 데이터 유출 방지에도 신경을 썼다.
신제품 2종은 모든 형식의 데이터를 지원하여 비트 단위로 복사가 진행되며, USB카드리더기를 사용하면 플래시 메모리도 복사가 가능하다. 또한 플래시 메모리를 복사할 경우에는 플래시 메모리의 불량 또는 가짜 플래시 메모리의 정확한 용량을 할 수 있으며, 읽기·쓰기 정보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외에도 스마트 전원제어 기술을 탑재시켜 복사 완료 후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어 안전하고 2가지 하드디스크 복사모드(시스템파일복사, 전체 복사)를 지원하며, 하드디스크 브랜드나 용량에 관계없이 완벽하게 복사해주는 호환성, 장시간 사용시에도 발열을 최소화시켜 주는 고성능 쿨링팬과 고성능 전원공급 장치인 파워서플라이를 장착해 안정성을 극대화 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디존아이 홈페이지(www.hardcopy.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제품 가격은 '디존아이 USB807프로'가 198만원, '디존아이 USB815 프로'는 398만원이다.
디지털존의 김종수 본부장은 "이번에 출시된 독립형 USB 하드디스크복사기 2종은 최첨단 기술이 적용됐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입장에서 제작된 제품이다"라면서, "특히 하드디스크 데이터 완전삭제 기능이 제공돼 완벽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기업 데이터센터, 관공서 등에 꼭 필요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