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HP·MS와 협력, '리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출시
폴리콤코리아(지사장 신대준, www.polycom.co.kr)는 HP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폴리콤 리얼프레즌스(Polycom? RealPresence?) 영상 솔루션'에 HP 네트워킹(HP Networking) 기술 및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링크(Microsoft Lync) UC 솔루션을 통합한 '리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근 영상회의 활용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영상, 음성, 데이터 등 컨텐츠 파일들이 네트워크 트래픽을 증가시키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들은 3사가 제공하는 '리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활용하여 보다 안정적으로 UC 영상 협업 환경을 구축하고 확장 운영할 수 있다. 특히 개방형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통신 네트워크와 UC 플랫폼, 시스템 등에 이르는 UC의 전반의 구성 요소들을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은 총소유비용을 절감하는 것은 물론 특정 벤더에 따른 사용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종류의 기기를 사용해 영상 회의를 통한 원활한 대면 커뮤니케이션 진행이 가능하다.
특히 가상화,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및 기업의 이동성을 지원하는 'HP 플렉스네트워크(HP FlexNetwork) 아키텍처'는 H.264 하이 프로파일 기술을 지원하여 경쟁 제품 대비 50% 이하의 대역폭을 사용하는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Polycom? RealPresence? Platform)과 통합되어, 영상 협업을 위한 고성능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영상 솔루션은, 고유 기술인 맑고 청명한 음질, 잡음 및 울림이 없는 음성을 지원하는 '콘스탄트 클래리티(Polycom? Constant Clarity™) 기술을 비롯하여 통신시 발생하는 네트워크 패킷손실을 최대한 복원해 영상회의 품질을 보장하는 '손실 패킷 복구(Polycom? Lost Packet Recovery?)' 기술을 통해 최상의 HD 영상 품질을 제공한다.
폴리콤의 전략 제휴를 총괄하는 수 헤이든 (Sue Hayden) 부사장은 "폴리콤은 HP 및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단순한 제품 통합 이상의 가치를 전달한다. 업계 선도 기업들이 직접 시스템간 상호운용성을 테스트하고 입증함으로써, 고객들로 하여금 믿을 수 있는 UC 솔루션을 선택해 구축하고 사용하며, 확대 적용 및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3사는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음과 같은 2가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HP 글로벌 마케팅 및 네트워크를 총괄하는 마이크 바닉(Mike Banic) 부사장은 "고객들은 회의실에서뿐만 아니라 노트북과 스마트폰, 태블릿에서도 영상회의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다양한 형태의 영상 파일이 네트워크 트래픽을 증가시키고 있다. 따라서 고객들은 3사의 협업으로 제공되는 리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통해 구축 및 설치가 용이한 개방형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UC 환경을 최적화시키는 한편 총소유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