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튼, 전기 절약·효율성 높인 UPS 신제품 2종 출시
전력관리 솔루션 기업 이튼(대표 샌디 커틀러, www.eaton.com)은 에너지 절약 기능과 실용성을 강화한 무정전 전원장치(UPS) 5PX UPS와 엘립스 에코(Ellipse Eco)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 Eaton 5PX UPS
이튼 5PX UPS는 네트워크 및 서버관리 UPS로 IT 센터 및 중소형 비즈니스 데이터 센터에 적합한 제품으로 에너지 소비를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전기 효율성을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 UPS 제품 최초로 콘센트 그룹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콘센트 그룹은 각각의 콘센트에서 사용되는 전기 소비량 측정을 가능하게 하여 전기 관리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LCD화면과 관리 소프트웨어로도 에너지 소비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각 콘센트 부문을 나누어 관리하는 프로그램 로딩 제어기능을 탑재하여 5PX UPS에 연결된 장비 별 부팅 및 종료 등이 가능해 중요도에 따른 배터리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필요 시에만 배터리를 충전하는 이튼 ABM? 배터리 관리기술을 적용하여 배터리 부식을 줄이고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배터리 사용기간을 최대 50%까지 연장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고 이튼측은 설명했다.
▲ Eaton Ellipse Eco
이튼 엘립스 에코(Eaton Ellipse ECO) 모델은 PC, 전산기기 및 통신 기기 보호를 위한 제품이며 주요 기기의 전원이 꺼지면 동시에 주변장치도 함께 종료되는 에코 컨트롤(Eco Control) 기능이 특징이다. 엘립스 에코 제품은 기존 UPS에 비해 최대 25%의 전기 절약이 되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슬림형 디자인으로 가정과 기업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원도우(Window 7, Vista, XP), 리눅스는 물론 Mac OS와 호환이 가능하며 4개에서 8개의 콘센트를 통해 다양한 전기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이외 배터리 자체 검사, 간편한 배터리 교체, 데이터 연결 시스템 보호기능을 통해 실용성과 안정성을 높였다.
▲ 이튼의 아담 초이 한국 세일즈 디렉터가 UPS 2종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튼 아담 초이(Adam Tsoi) 한국 세일즈 디렉터는 "국내 고객들에게 최고 품질의 전원관리 솔루션을 제공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업무 환경을 제공 하고자 노력 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된 고품질 UPS 2종은 확장성, 안정성, 그리고 편리성을 강화하여 보다 안전한 전기 공급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