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업계 최초 정전력 레귤레이션 기능 제공하는 LED 컨트롤러 출시
TI 코리아 (대표이사 켄트 전, www.ti.com/ww/kr)는 업계 최초로 정전력 레귤레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신형 LED 컨트롤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형 LED 콘트롤러 AC/DC LED 드라이버 LM3447는 디머 감지, 페이즈 디코더, 조정 가능 홀드 전류 회로 등을 포함하고 있어 A19, E26/27, PAR30/38 전구 등을 포함한 오프라인 절연 LED 조명 애플리케이션에서 자연스럽고 깜박임이 없는 디밍 동작을 제공하며, 레트로피트 전구를 조명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존 드라이버 제품들은 LED 순방향 전류를 정확하게 레귤레이션하기 위해 정전류 제어 기능을 사용한다. 이 같은 방식은 동일한 빈(bin) 내의 LED로부터 일정한 광 출력 또는 강도를 생성한다. 하지만, 전류가 일단 LED에 흐르게 되면, 솔더 포인트 온도가 상승하여 포워드 전압을 감소시키고 에피커시(efficacy)를 강하시킨다. 반대로 정전력 레귤레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신형 LM3447를 사용하면 온도에 따라 낮아진 LED 포워드 전압이 일정한 LED 전력을 유지하기 위해 LED 전류를 상승시켜 상쇄되어 장치의 예측 동작온도 범위에 대한 에피커시가 최대 10% 향상된다고 TI 코리아는 설명했다.
TI 코리아가 공개한 LM3447 LED 드라이버의 주요 특징과 장점은 다음과 같다.
TI의 LM3447은 14핀 TSSOP 패키지로, 1,000개 공급물량 기준 개당 1.15 달러의 가격으로 현재 TI와 TI 공식대리점을 통해 공급되고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샘플 및 평가 모듈에 대해서는 www.ti.com/lm3447-pr-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