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코리아, 대학 캠퍼스 강연회 성공리에 개최
엔비디아의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전문적으로 제조 유통하고 있는 조텍코리아(대표이사 김성표, www.zotackor.com)는 지난 5월 8일부터 3일간 '차세대 그래픽기술, 그리고 엔비디아'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던 강연회를 성공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 진행된 이번 캠퍼스 릴레이 강연회는 5월8일부터 3일간 조선대, 숭실대, 한양대에서 NVIDIA 의 최신 그래픽 GPU 인 케플러(Kepler)에 쓰인 신기술과 IT 산업에서의 NVIDIA 의 역할에 대하여 심도 깊은 강연을 진행하였다. 본래 1시간 30분량의 강연시간이 학생들의 뜨거운 질문공세로 30분에서 1시간씩 더 진행될 만큼 열기가 뜨거웠다고 조텍코리아측은 설명했다.
조텍은 지포스 GTX680을 통해 4개의 디스플레이를 연결한 데모시스템을 시연하였으며, 또한 자사의 최고급 오버클럭 제품인 AMP! 모델군의 신제품을 전시하였다. 비교 테스트시스템으로 전시된 지포스 GTX680 AMP! 제품과 지포스 GTX670 AMP! 그래픽카드는 시장출시 이전에 최초로 국내에 공개한 것으로 더욱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지포스 GTX680 AMP! 는 기본 클럭보다 높은 1,110MHz 의 베이스 클럭, 1,175 MHz의 부스트 클럭을 가지고 있으며, GTX670 AMP! 의 경우 1,098 MHz 의 베이스 클럭, 1,176 MHz 의 부스트 클럭을 가져 레퍼런스 제품에 비하여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구리히트파이프를 장착한 튼튼한 듀얼쿨러를 장착하여 레퍼런스 쿨러에 비하여 9도 ~12도 낮은 온도는 물론이고 3D 모드에서의 테스트 결과 10DB 이상 소음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