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빅 데이터 분석 시스템 'SAS 솔루션' 도입

2012.05.29 가전 편집.취재팀 기자 :

 

아모레퍼시픽, 빅 데이터 분석 시스템 'SAS 솔루션' 도입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아모레퍼시픽이 보다 고도화된 예측 분석 기법의 활용과 자사의 빅 데이터 분석 인프라 고도화를 위해 SAS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7년 구축된 데이터 분석 시스템 환경에서 처리하는 데이터 양이 거래 정보만 연간 수천만 건에 이르러 기존 시스템의 성능 고도화가 요구됨에 따라 새로운 비즈니스 분석 솔루션이 필요해졌으며, 이에 여러 차례의 테스트 결과 전 세계 고급 분석 솔루션 분야에서의 시장 점유 1위이자 빅 데이터 분석을 강력히 지원하는 SAS 엔터프라이즈 마이너(Enterprise Miner) 솔루션과 SAS 엔터프라이즈 가이드(Enterprise Guide) 솔루션의 도입을 결정했다고 SAS코리아는 그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정보계 인프라와의 연계를 통해 기존의 다양한 내, 외부 데이터 분석 업무를 보다 체계적이고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음은 물론, SAS가 제공하는 보다 정교한 예측 모델링을 통한 인프라 고도화 및 선제적인 의사 결정이 가능해짐으로써 마케팅 캠페인 성공률이 향상될 것으로 SAS코리아는 기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심형섭 CRM 정보서비스 팀장은 "급증하는 정보량과 채널, 미디어의 다양화로 인해 빅 데이터 분석 환경은 더욱 복잡해지고 그에 따른 확장성과 적시성이 늘 요구된다"고 강조하며, "무엇보다도 SAS솔루션이 빅 데이터 분석 업무에 최적의 성능을 제공한다는 결과를 확인했으며,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마케팅 기회의 확대와 함께 통찰력을 이끌어내고, 이러한 데이터 분석 결과가 고객 서비스 현장에서 적용되면 실질적 성과와 함께 고객 만족도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AS코리아의 조성식 대표는 "SAS 솔루션은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여 정교한 맞춤형 마케팅을 수행하도록 지원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캠페인 성공률 제고 및 마케팅 ROI(투자수익률)를 향상시킬 수 있는 비즈니스 솔루션"이라며, "특히 빅 데이터 시대에 최적의 분석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분석 통찰력을 높여 전사적인 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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