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피이어테크널러지, '2012 대만컴퓨텍스'서 주요신제품 선보여
사파이어테크널러지(이하 사파이어)는 오는 6월 5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대만컴퓨텍스2012'에서 게임용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를 비롯하여 PGS AMD FirePro 전문가용 그래픽솔루션, 홈시어터용 팜미니PC/베어본, 디스플레이확장박스(Vid-2X) 등 주요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AMD FirePro의 아시아지역(일본 제외) 유일한 파트너사인 사파이어는 올해 'PGS(Professional Graphics Solution)'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신제품들을 선보여왔으며 이번 컴퓨텍스에서는 디스플레이 확장기능박스인 Vid-2x를 소개하며 '아이피니티 그 이상(More than Eyefinity)!'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새로운 3d 세계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AMD FirePro그래픽솔루션과 Vid-2x의 결합으로 디지털사이니지와 클라우딩 3d그래픽솔루션 구현을 통한 생생한 데모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회 첫날에는 게임매니아를 위한 AMD라데온 기반의 최상급 그래픽카드 모델인 Vapor-x와 TOXIC을 그리고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 칩을 지원하는 Trinity APU(소켓타입 FM2인터페이스) 기반의 사파이어 메인보드 또한 소개될 예정이다.
사파이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손바닥크기의 팜미니PC는 HDMI출력과 두 개의 USB(3.0과 2.0)인터페이스 그리고 최대30W이하의 초 절전 소비전력을 지원한다. 또한 크리스탈레벨의 선명한 하이데피니션 초대형스크린TV와 Trinity 베어본 플렛폼이 전시장내에 설치될 예정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