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2년 연속 포브스 세계 100대 유명 기업에 선정
한국레노버(Lenovo, 대표이사 박치만)가 지난 2011년에 이어 올해에도 미국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세계 100대 유명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전세계 15개국 약 47,000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신뢰, 존중, 감탄과 좋은 느낌 등 4개의 지표로 조사된 결과로, 조사를 실시한 레퓨테이션 인스티튜트(Reputation Institute)는 기업명성에 대해 작업 환경, 기업지배구조, 시민의식, 재무실적, 리더십, 제품과 서비스, 혁신이라는 7가지 차원에서 분석했다고 밝혔다.
레노버는 상위 PC제조 업체 중 12분기 연속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10분기 연속으로 전세계 PC 시장을 상회하는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2012년 3월 31일자로 마감된 4분기 회계연도 결과, 레노버의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13.1% 성장했으며, 약 미화 300억 달러의 연간 매출을 달성했다.
이런 성장세에 대하여 레노버는 이미 선점하고 있는 중국시장 및 기업용 제품 시장에서 핵심 비즈니스를 보호하고, 신흥시장 및 일반 소비자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기회를 포착·공략하는 레노버의 '프로텍트 앤 어택' 전략이 성공했음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한국레노버 박치만 대표이사는 "우리는 전세계 업계를 선도하는 개인용 기술 기업이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지난 3년간 2배의 성장을 거뒀다. 포브스의 '세계 100대 유명 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된 것은 그간의 빠른 성장과 혁신적인 제품뿐만 아니라, 레노버만의 문화인 'Lenovo Way(레노버 웨이)'와 무언가를 이루고자고 하는 이들(Doer)에게 도구를 제공하고자 하는 레노버의 'For Those Who Do' 브랜드 캠페인이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결과"라며, "레노버는 PC+ (PC플러스) 시대를 맞이하여 끊임없이 변화에 도전하며 PC사업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태블릿, 스마트TV, 스마트폰과 같은 다양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앞으로도 명성을 더욱 쌓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포브스의 '세계 100대 유명 기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orbe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