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NIKKOR' 렌즈, 누적 생산대수 7,000만개 돌파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우메바야시 후지오, www.nikon-image.co.kr)는 자사의 SLR 카메라용 'NIKKOR'(니코르) 렌즈와 프리미엄 카메라용 '1 NIKKOR' 렌즈의 누적 생산량이 지난 해 10월 6,500만개에 이어 7개월만인 2012년 5월 말 7,0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실제 NIKKOR 렌즈 판매량은 지난 2007년 7월 4,000만개를 넘어섰으며, 2009년 9월 5,000만개, 2010년 8월 5,500만개, 2011년 3월 6,000만개, 2011년 10월 6,500만개 돌파에 이어 '1 NIKKOR'렌즈 출시 이후 7개월 여 만인 2012년 5월 7,000만개를 돌파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NIKKOR 렌즈는 1959년 발매한 '니콘 F'출시와 함께 선보인 'NIKKOR-S Auto 5cm f/2'를 시작으로 지난 50여 년간 우수성을 인정 받으며 발전하고 있으며, 어안, 초광각, 초망원, 줌, 마이크로 렌즈, 1 NIKKOR렌즈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한 니콘의 대표 렌즈 제품군으로 아마추어 사진가 및 사진 전문가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고스트나 플레어 현상을 감소시켜주는 '나노 크리스탈 코트'를 비롯하여, 현재 생산되고 있는 'NIKKOR' 렌즈 90% 이상의 제품에 탑재된 초음파 모터인 'SWM(Silent Wave Motor)' 등 니콘의 독자적인 첨단 기술이 적용되고 있다. 니콘이 독자 개발한 SWM은 회전 에너지를 통해 초점을 맞추는 AF(자동 초점) 구동용 모터로 조용한 AF 촬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니콘의 프리미엄카메라 렌즈 브랜드인 1 NIKKOR 렌즈는 물론 NIKKOR 렌즈도 전용 어댑터를 이용하면 Nikon 1 J1과 Nikon 1 V1과도 호환이 가능해 사용자의 의도에 따른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니콘의 렌즈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인 'NIKKOR 렌즈'(nikkor.nikon-image.co.kr)를 지난 달 공식 오픈했다. 이 사이트는 니콘의 DSLR 고급 기종과 렌즈 브랜드 NIKKOR에 한해 진행하는 '니콘 레전드'(Nikon Legend)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것으로, 55여년 전통을 가지고 있는 NIKKOR 렌즈의 상제 정보와 다양한 특장점을 쉽게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는 코너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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