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웨어,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 모니터링 가능한
APM 솔루션 'UEM' 발표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전문기업 한국컴퓨웨어(대표 서진호, www.compuware.co.kr)는 최종 사용자가 체감하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를 보다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UEM(User Experience Management)' 솔루션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발표된 컴퓨웨어의 UEM은 새로운 컴퓨웨어 APM 플랫폼(Compuware APM platform?)에 포함되어 있다. 컴퓨웨어의 UEM은 인터넷 네트워크 에지(edge)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성능 문제 요인들을 명확히 찾아내어 고객 기업들이 자사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컴퓨웨어측은 설명했다.
IT 기술 연구 및 컨설팅 기관인 애버딘 그룹(Aberdeen Group)의 조사에 따르면, 57%의 기업들이 APM 도입을 결정하는 주 요인으로 모바일화 추세를 꼽았으며, 이에 대처하기 위해 62%는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실제 최종 사용자가 느끼는 성능관련 데이터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애버딘 그룹은 실제 사용자 경험을 포함하여 애플리케이션 전체 성능에 대한 종합적인 모니터링 정보를 제공하는 '컴퓨웨어 봄 2012 릴리스(Compuware's Spring 2012 Release)'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컴퓨웨어의 UEM은 업계 최초로 웹과 모바일 브라우저를 위한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네트워크 에지에서 모니터링 하여,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컴퓨웨어 스프링릴리스 UEM
컴퓨웨어가 공개한 UEM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컴퓨웨어의 APM 사업부 총괄 클라우디아 덴트(Claudia Dent) 부사장은 "기존에는 데이터 센터에 있는 애플리케이션만 관리하면 문제가 없었으나 이제는 클라우드, 모빌리티 등의 다양한 IT 서비스 방법들이 적용됨에 따라 기존 모니터링 시스템으로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정확히 측정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실제로 보다 정확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을 위해 많은 네트워크 에지에서 코드를 실행하여 성능을 분석하고 있으며, 다양한 서드파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들의 서비스도 활용되고 있다. 이에 고객들은 늘어나는 네트워크 에지에 상관 없이 애플리케이션의 최종 사용자가 느끼는 경험과 궁극적으로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파악하여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UEM 솔루션을 기대하고 있다. 컴퓨웨어의 UEM은 네트워크 에지의 성능 문제를 제어함으로써, 높은 비즈니스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컴퓨웨어 APM 플랫폼-봄 릴리스 2012(Compuware APM Spring 2012 Platform Release)에 대한 전체 내용은 웹사이트(http://j.mp/LCiFc0)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