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코리아, '스마트 테크 코리아 2012'서
산업별 영상회의 솔루션 활용 방안 제시
표준 기반의 통합 커뮤니케이션(UC) 분야 전문 기업인 폴리콤(한국지사장 신대준, www.polycom.co.kr)는 스마트워크 관련 솔루션을 전시하고 시장을 조망해 볼 수 있는 '스마트 테크 코리아(SMART-TECH KOREA) 2012'에 참여, 영상회의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폴리콤코리아는 관람객들이 영상회의 솔루션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퍼스널과 데스크톱, 회의실 존으로 부스를 구성하고, 스마트워크를 위한 관련 업무 솔루션을 연계하여 금융 및 공공, 의료, 제조 및 건설 등의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영상회의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특히 참관객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스마트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신 모바일 영상회의 솔루션인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Polycom RealPresence Mobile) 등을 기존 영상회의 솔루션과 연계하여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시연할 계획이다.
폴리콤코리아 신대준 지사장은 "영상회의 솔루션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금융권에서는 스마트 브랜치와 PB 컨설팅, 의료는 원격 진료 및 응급 상황 대응, 병원과 대학간의 공동 연구 진행, 공공은 위기관리와 스마트워크 환경 운영 등이 좋은 예이다"라고 말하고, "스마트 테크 코리아 2012에 참가하여, 영상회의 솔루션 도입으로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소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마트 테크 코리아 2012'는 오는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일하는 방식, 교육·금융 등 사회 전반의 스마트화를 지원하고 관련 산업기술과 제품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스마트워크, 스마트러닝, 근거리 무선통신(NFC)·스마트카드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분야별 신기술을 경험하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