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고성능 플래시 저장장치 신제품 대거 선보여
샌디스크는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신제품 출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소비자용 고성능 플래시 제품군을 대거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들은 USB3.0 인터페이스로 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샌디스크 익스트림 USB, 128GB 대용량 제품인 크루저 글라이드 USB, 트렌디하면서 패셔너블한 USB 제품인 크루저 팝, 크루저 패싯, 그리고 고성능 메모리 카드인 익스트림 프로 마이크로SDHC 카드 등이다.
샌디스크 코리아 유통사업본부 심영철 본부장은 "초고속 전송 속도, 최대 저장 용량 또는 세련된 스타일 등 소비자들이 원하는 모든 요구 사항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샌디스크는 제공하고 있다. USB 드라이브 시장을 개척한 샌디스크는 이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중요한 파일을 저장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형태와 높은 신뢰성을 갖춘,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제품 라인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 샌디스크 아태지역 매니징 디렉터 게빈 우(Gavin Wu)가
자사의 고성능 플래시 저장장치 신제품군을 소개하고 있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USB 플래시 드라이브(Extreme USB Flash Drive)
USB 3.0 지원 샌디스크 익스트림? USB(SanDisk Extreme? USB) 플래시 드라이브는 최대 10배나 빠른 190MB/s의 속도로 대용량 파일을 전송, 저장 및 공유할 수 있다. 이 드라이브는 소비자들의 대기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저용량 파일은 거의 즉시 전송하며 3GB 파일 정도의 대용량 파일은 20초, 40GB 파일은 4분 내에 전송할 수 있다고 샌디스크측은 설명했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USB 플래시 드라이브는 제한적 평생 수명 보증(lifetime limited warranty)이 제공되며, 16GB~64GB 용량의 라인업으로 45,000원~139,000원의 권장소비자가로 7월중에 판매될 예정이다.
▲ 샌디스크 익스트림 USB 플래시 드라이브
크루저? 글라이드™(Cruzer? Glide™) USB 플래시 드라이브
128GB 대용량을 가지고 있는 크루저? 글라이드™ USB 플래시 드라이브는 샌디스크 제품 중 최대 용량의 USB 드라이브로 사진, 비디오, 음악 및 기타 파일들을 안정적으로 보관·이동이 가능한 이동식 저장 장치이다. 이 드라이브는 저장 용량이 128GB로, 초슬림 디자인때문에 저장 공간에 한계가 있는 노트북 사용자에게 제격이다. 2년 간의 제한적 보증이 제공되며, 4GB~64GB 용량대 7,900원~75,000원의 권장소비자가격으로 7월중에 판매될 예정이다. 128GB 용량은 2012년 3분기 149,0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 샌디스크 크루저 글라이드 USB 플래시 드라이브
크루저? 패싯™(Cuzer? Facet™) USB 플래시 드라이브
언제나 자신의 스타일을 고수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크루저? 패싯™ USB 플래시 드라이브는 선명한 색상과 다면체 패턴으로 디자인된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의 내구성이 뛰어난 드라이브이다. 4GB~32GB 용량대 7,900원~39,000원의 권장소비자가로 7월중에 판매될 예정이다.
▲ 샌디스크 크루저 패싯 USB 플래시 드라이브
크루저? 팝™ (Cruzer? Pop™) USB 플래시 드라이브
크루저? 팝™ USB 플래시 드라이브는 자신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을 원하는 도시의 젊은 사용자를 위해 개발된 제품이라고 샌디스크는 소개했다. 재미있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이 USB 플래시 드라이브는 다채로운 컬러와 패턴은 물론, 사용할 때는 연결 부위가 팝(pop) 형태로 튀어나오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숨겨 보호하는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크루저 팝 USB는 샌디스크 제품 중 가장 얇으며 4GB~32GB 용량이 7,500원~37,000원의 권장소비자가로 7월중에 판매될 예정이다.
▲ 샌디스크 크루저 팝 USB 플래시 드라이브
대부분의 샌디스크 USB 드라이브와 모든 새로운 제품군의 드라이브에는 안전한 파일 암호화 및 암호 보호 장치가 포함된다. 샌디스크? 시큐어액세스™(SanDisk? SecureAccess™) 소프트웨어는 중요한 개인 파일에 대해서는 128비트 AES 파일 암호화 및 암호 보호6 기능을 제공하며, 나머지 저장 공간들은 걱정 없이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안 및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제공되는 2GB의 안전한 온라인 저장 기능7은 모든 웹 브라우저를 통해 쉽게 파일을 백업하고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샌디스크는 또한 사용자들이 자신이 선호하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사이트의 개인 데이터를 샌디스크 USB 드라이브로 백업하여 정리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 가능한 클라우드 캐처(Cloud Catcher) 소프트웨어도 제공한다.
▲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마이크로 SDHC UHS-I 카드
한편, 샌디스크는 이날 세계 최고속을 가지고 있는 스마폰 및 태블릿용 모바일 메모리 카드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마이크로SDHC™(SanDisk Extreme Pro? microSDHC™) UHS-I 카드도 발표했다. 2012년 모바일폰으로 5,250억 건의 사진을 촬영하고 2014년에는 전체 비디오 녹화 분량의 거의 1/3에 달할 것이라는 IDC 조사 결과를 공개하며, 저장 용량을 높이는 동시에 최고 속도의 모바일 경험을 즐기기를 원하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 사용자들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라고 샌디스크는 소개했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마이크로SDHC™ UHS-I 카드는 최대 95MB/초의 읽기 속도 및 최대 90MB/초의 쓰기 속도로 UHS 속도 클래스 1 등급(클래스 10 수준)의 메모리 카드로 고품질의 풀 HD 영상은 물론 모바일 게임, 이메일, 사진 촬영, 다수의 앱을 실행하는 사용자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이러한 빠른 속도는 원활한 멀티태스킹과 LTE망을 이용하는 고속 다운로드시에도 쾌적하게 모바일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마이크로SDHC UHS-I 카드는 8GB 및 16GB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 69,000원과 119,000원의 권장소비자가로 판매된다. 이 카드는 모든 마이크로SDHC 슬롯이 있는 기기와 호환되며 UHS 지원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이상적이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