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듀얼 핏·무게 중심 조절 가능한
'아이비아 크립톤' 게이밍 마우스 출시
기가바이트 주변기기의 공식 수입사 ㈜컴포인트(대표 유재호, www.compoint.co.kr)는 두 가지 재질의 마우스 핏과 무게 중심까지 조절이 가능한 게이밍 마우스 '기가바이트 아이비아 크립톤(AIVIA KRYPTO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가바이트 크립톤 마우스는 바닥면의 마우스 핏을 사용자 취향대로 골라 사용할 수 있도록 세라믹/테프론 두가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빠르고 경쾌한 움직임을 원할 때에는 '세라믹 패드'를, 정밀한 콘트롤이 필요할 때는 '테프론 패드'를 장착하면된다.
또한 10개의 무게추를 제공하여 마우스의 무게를 1.8g ~ 3.9g의 무게로 사용자의 게임 환경에 맞게 조절할 수 있으며, 특히 세계 최초로 44,582가지 조합이 가능한 무게 중심까지 조절할 수 있어 전혀 다른 느낌의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처럼 취향에 맞게 세팅을 변경할 수 있다. 조합할 수 있는 경우의 수는 무려 9만가지나 된다고.
제원역시 최고 수준의 게이밍 마우스 다운 모습을 가지고 있다. AVAGO-9800 레이져 센서를 통해 최대 8200dpi 의 고해상도를 지원하며, 초당 12000 프레임, 초당 신호 전송 횟수 1000, 최대 트래킹 속도 150ips, 최대 가속도 30G 라는 사양을 지녔다. 이 외에도 1000만 클릭을 보증하는 으므론 스위치, 5가지 프로파일과 컬러 변경이 가능한 내장형 고스트 매크로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기가바이트 아이비아 크립톤의 판매 가격은 7만원대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