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휴가는 스마트기기로 Cool하게!
'디지털 캠핑족'의 필수 IT 리스트는?!
국내 캠핑인구가 120만 명으로 추정되면서 캠핑은 이제 우리나라의 대표 여가 문화로 자리 잡혔다. 나홀로 캠핑족, 오토 캠핑족 등 휴가를 즐기는 형태도 다양화된 가운데 각종 디지털기기들을 활용해 더욱 편리하게 캠핑을 즐기는 이른바 '디지털 캠핑족'이 눈에 띈다.
집 떠난다고 꼭 고생 인 것 만은 아니다. 휴대가 간편한 블루투스 스피커로 깊은 산 속 텐트 에서도 안방처럼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아이패드용 키보드로 급한 업무 처리는 물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심지어 전기콘센트 시설이 부족한 캠핑장에서 편리하게 휴대폰 충전을 할 수 있으며, 휴대용 소형 빔프로젝터로 촬영한 동영상이나 사진을 바로 감상할 수도 있다.
이처럼 깊은 자연 속 캠핑지에서의 도우미가 되어줄 편의성과 휴대성을 갖춘 각종 IT제품들을 살펴보자.
텐트 속 신나는 음악감상! 로지텍 '미니 붐박스'
즐거운 캠핑장소에 빠질 수 없는 신나는 음악! 컴팩트한 사이즈로 편리한 휴대가 가능한 것은 물론,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로지텍 미니 붐박스((Logitech Mini Boombox)가 캠핑을 위한 안성맞춤 스피커로 주목받고 있다. 백라이트 터치 컨트롤 패널이 탑재되어 있어 낮에는 물론, 밤에도 편리한 사용이 가능해 여름 밤 운치를 더하는 음악을 감상 할 수 있을 것이다.
▲ 로지텍 미니 붐박스
이 스피커는 특별하게 설계된 어쿠스틱 챔버(acoustic chamber)를 채택, 증폭된 저음과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내장형 마이크가 장착된 휴대용 스피커폰 기능을 통해 통화가 가능하며, 개인 통화뿐 아니라 그룹 통화 시 더욱 편리하다. 많은 사람들이 목소리를 한꺼번에 듣고, 전하기 편리한 미니 붐박스는 캠핑 중 가족 및 지인들에게 안부와 인사를 전하기 에도 좋다.
이 밖에도 로지텍 미니 붐박스는 다양한 스마트폰, 태블릿 및 기타 블루투스 A2DP(Advanced Audio Distribution Profile) 지원하는 기기와 간편하게 페어링되며, 블루투스 핸즈프리 프로파일(HFP 1.5)을 지원하는 전화기와도 쉽게 호환된다. USB로 충전되는 내장형 배터리를 장착하여 배터리 교체의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사용 및 환경설정에 따라 최대 1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캠핑지 업무처리 간편하게! 배터리 필요없는 로지텍 '솔라 키보드 폴리오'
들뜬 기분에 캠핑을 와서 깜빡 잊은 업무가 있을 때, 캠핑지에서 이메일을 써야 할 때, 또는 텐트 속에서 아이패드로 영화를 감상하고 싶을때 유용한 '로지텍 솔라 키보드 폴리오(Logitech Solar Keyboard Folio)'는 아이패드 키보드, 케이스, 스탠드 기능이 모두 탑재됨은 물론 태양열 충전으로 작동하여 별도의 전원이나 배터리가 필요 없는 캠핑에 안성맞춤인 아이템.
▲ 로지텍 솔라 키보드 폴리오
이 키보드는 뉴 아이패드는 물론 아이패드 2와도 호환되도록 제작된 세련된 디자인의 초박형 케이스 겸용 키보드로, 책처럼 접히는 폴리오가 아이패드를 보호하며, 실내 외 빛으로 충전되는 태양 전지가 내장된 블루투스 키보드가 내장되어 있는 것이 특징. 언제 어디서나 방전 걱정 없이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완충 시 어둠 속에서도 최대 2년까지 사용할 수 있어 여름 캠핑장에서 밤에도 방전 걱정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하루 평균 2시간 사용 시)
또한 이 키보드는 사용자 편의에 따라 아이패드를 원하는 각도로 거치할 수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폴리오를 펼쳐 첫 번째 각도로 아이패드를 거치하면 키보드 전체를 이용한 타이핑이 가능하며, 두번째 각도에서는 첫번째 키보드 줄을 동영상 재생, 일시 정지 및 볼륨 조정 등 미디어 컨트롤 버튼으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어 영화 감상 및 음악 감상에도 안성맞춤인 제품.
여행지 생생한 추억 기록! 소니 팜 사이즈 HD 캠코더 'HXR-NX30N'
캠핑의 즐거운 순간을 전문가처럼 생생히 기록하고자 한다면 소니 코리아의 한 차원 더 발전된 광학식 손 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한 초소형 팜 사이즈의 고화질 캠코더 'HXR-NX30N'를 이용해보자. 내장된 빌트인 프로젝터를 통해 스크린으로부터 5m 거리에서 최대 100형(대각선 길이) 화면에서 녹화한 이미지를 투사할 수 있어서 촬영 직후 온 가족이 둘러앉아 그날 촬영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장점.
▲ 소니 HD 캠코더 HXR-NX30N
이 캠코더는 새로 개발된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인 BOSS(Balanced Optical Steady Shot), 이미지 안정화 시스템을 탑재, 영상의 흔들림을 효과적으로 보정해 핸드헬드 촬영 시 새로운 차원의 이미지 안정성을 제공한다. 전문가용 중에서 최초로 빌트인 프로젝터를 탑재하였을 뿐 아니라 가장 작고 가벼워 최고의 기동성을 확보했다.
이동 중 영화감상! 엡손 프로젝터
별도의 스크린이 없이도 캠핑장이나 주차장, 텐트 벽면 등의 장소에 화면을 투영해 볼 수 있는 휴대용 프로젝터도 있다. 한국엡손이 최근 선보인 퍼스널 시스루(See-Through) 시어터 '모베리오 BT-100'은 안경 형태의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HMD)를 통해 주위 환경을 인식하면서 대화면의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움직이면서 영상을 볼 수 있어 비행기나 기차 등의 교통수단을 이용하거나 공원, 해변 등에서 야외활동 중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이 초소형 프로젝터는 엡손의 빔 프로젝터 기술이 집약된 것으로 LCD의 크기는 0.52형에 불과하지만 시야거리에 따라 화면의 크기가 달라진다. 즉, 5미터 앞을 응시할 경우 80형, 20미터 앞을 응시할 경우에는 320형의 화면을 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무선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와이파이에 접속해 유튜브와 같이 온라인에서 재생되는 동영상을 스트리밍을 통해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휴가지에서는 콘센트를 사용할 수 있는 시설이 부족해 휴대전화 충전의 어려움을 쉽게 겪는다. 더운 여름철 외장 배터리팩 하나만 제대로 챙겨도 연락이 안 되는 곤란한 상황을 면할 수 있는데 이에 적합한 것이 바로 플레오맥스의 휴대용 배터리팩. 내장 배터리 방식의 아이폰 유저라면 필수 아이템이 될 것이다.
* 본 기사는 정책/보도자료로 수신된 내용으로
노트포럼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