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차세대 개발자 컨퍼런스 'BUILD 2012' 참가 등록 개시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개발자 컨퍼런스 'BUILD(이하 빌드) 2012'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워싱턴 레드몬드에 위치한 본사 캠퍼스에서 열린다. 빌드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개발자 및 관계자들은 한국시간으로 9일 0시부터 빌드 사이트(www.buildwindows.com)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빌드는 전 세계 개발자들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핵심 제품들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컨퍼런스 행사다. 지난 해 9월 미국 LA에서 처음 개최된 빌드는 등록 시작 한달 만에 전 석이 매진되는 등 큰 인기를 누렸으며 351명의 스피커, 257개 세션 진행, 5천 여명의 개발자가 참석한 바 있다.
올해 1월 개발자 이벤트를 새로이 디자인하겠다고 선언하고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의 '빌드 2012'에서는 윈도우 8을 비롯해 윈도우 애저, 윈도우폰 8, 윈도우 서버 2012, 비주얼 스튜디오 2012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핵심 플랫폼 제품들이 모두 소개될 예정이다. 특히 윈도우 8 의 일반 사용자 대상 공식 론칭 직후 개최되는 행사로서 보다 본격적인 윈도우 개발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시점이 되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디바이스 시대에 부합하기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시장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도록 최신의 기술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 개발 핵심 엔지니어들이 대거 참여해 직접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게 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플랫폼 사업본부 송규철 상무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개발자들은 윈도우부터 윈도우폰, 윈도우 서버까지 마이크로소프트의 핵심 제품들에 대한 최신 소식들을 접함과 동시에 시장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플랫폼 기술 동향을 확인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개발자들의 능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적이며, 상호운영이 가능하고, 접근가능한 툴을 소개해 개발자들이 시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