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웹, 1:3 고속 하드복사 솔루션 '피카카피 2.0' 출시
PC방 인프라 및 웹 사업을 펼치고 있는 미디어웹(대표 성진일)은 초고속 네트워크 하드복사 솔루션 '피카카피 2.0'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피카카피 2.0' 버전은 별도의 장비 없이 PC본체 내 SATA케이블에 연결하여 1:3까지 동시에 하드를 복사할 수 있는 방식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디어웹이 개발 보급하는 PC관리 유틸 피카툴즈에 PXE부팅(랜부팅) 기능을 삽입하여 기존의 이용자들이 다소 어려워했던 초기 설정 과정이 클릭 한 번으로 가능하다.
PC 본체의 하드디스크 분리 없이 네트워크 연결만으로 복사가 가능한 '피카카피'는 기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1:1 ~ 1:200까지 동시에 하드를 복사할 수 있으며, 평균 초당 80M(분당 4.8G)의 복사속도를 자랑한다. 특히, IGMP(Internet Group Management Protocol) 기능이 있는 기가허브를 사용할 경우 인터넷 연결을 끊지 않고 하드를 복사할 수 있어 PC방을 운영하는 업주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고 미디어웹측은 설명했다.
미디어웹 기획마케팅팀 김종길 팀장은 "PC방 운영시 갑자기 소수의 PC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더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며, "이미 2,000번 이상의 PC방 필드테스트를 통해 성능과 안정성을 입증한 바 있는 '피카카피' 솔루션을 통해 PC방 업주들이 큰 비용 들이지 않고 쉽고 편리하게 PC관리를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피카카피 2.0' 버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피씨방닷컴(www.pcb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