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저전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ESD 보호 다이오드 출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소비가전을 손상시킬 수 있는 ESD(electrostatic discharge)에 대한 강건성을 향상시키는 TVS(Transient Voltage Suppression) 다이오드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형 ±3.3V 양방향 다이오드는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클램핑 전압 및 ESD 흡수 능력을 보이며, 오디오 입력단이나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 회로 등에서 전기 스파이크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한다.
TVS 다이오드는 예기치 않은 ESD가 민감한 시스템 부품을 손상시키기 전에 이를 접지 상태가 되도록 함으로써 손상을 방지하며, 이를 위해 요구되는 주요한 성능은 빠른 응답 시간, 동시다발적인 ESD 이벤트를 방지하기 위한 빠른 복구 시간, 뛰어난 내구성 등이 특징이라고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측은 설명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양방향 ESD3V3S1-B 시리즈는 이와 같은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업계의 기준을 충족 및 상회하는 다음과 같은 제원을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ESD3V3S1B 샘플과 평가 보드는 현재 공급되고 있으며, TSSLP-2 및 TSLP-2 패키지는 RoHS 및 무할로겐 규정을 완벽하게 준수한다.
ESD 시스템 강건성을 향상시키고 신속하게 디자인 할 수 있도록 인피니언은 TVS 다이오드에 대한 포괄적인 시뮬레이션 모델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며, 또한 적합한 보호 디바이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TVS(Transient Voltage Suppressor) 다이오드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ww.infineon.com/tvsdiode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