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 커넥티비티, 회로보호 소자 시리즈 'PolyZen CE' 선보여
TE 커넥티비티(www.te.com) 회로보호사업부(대표 김원오 전무)는 태블릿 PC와 기타 휴대용 소비 가전에 사용되는 회로 보호 소자 시리즈인 PolyZen CE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과전압과 과전류 등으로 인해 보상 및 반품을 초래할 소비 가전 제품의 회로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낮은 프로파일(1.0mm 높이)의 PolyZen CE 소자는 2.6A 등급의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퓨즈, 제너 및 기타 수동 소자에 사용되는 부품 솔루션에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보드 설계자들에게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으로 과전압을 보호하므로 덜 효율적인 부품과 보다 비싼 IC 솔루션의 집적 및 테스트 시간을 단축시킨다고 TE 회로 보호사업부측은 설명했다.
PolyZen 제품은 5.6V와 13.2V 제너 전압(Vz) 옵션을 갖춘 정밀한 제너 다이오드와 PolySwitch PPTC(폴리머의 양의 온도 계수) 소자를 단일 표면 실장 어셈블리로 집적했다. 얇은 두께의 컴팩트한 패키지로 공간 절약형 어플리케이션에 유용한 PolyZen CE 시리즈는 과전압, 역방향 바이어스, 전력 공급의 부적절한 사용으로부터 기기를 보호하기 위해 열적으로 보호된 제너 다이오드를 사용한다. PolySwitch PPTC 소자는 결함 상태가 계속되는 동안에도 과전류를 차단해 제너 다이오드와 시스템을 손상으로부터 막는다.
TE 회로 보호사업부의 글로벌 포트폴리오 제품 매니저인 커티스 웡 (Curtis Wong)은 "태블릿을 비롯한 최첨단 소비 가전 제품에 회로 보호 기능을 추가할 때에는 브랜드 이미지에 해가 되는 보상 및 반품의 고비용을 미리 감안해야 한다"며, "기존의 두 가지 회로 보호 방법은 그 기능을 잘 발휘하지 못하거나 가격이 비쌌었다. 즉, 퓨즈, TVS다이오드와 같은 여러 가지 부품 솔루션들은 과전압 보호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으며 IC는 불필요한 부가기능을 제공함에 따라 비용 부담이 되었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TE의 신제품 PolyZen CE시리즈는 단일 배치의 저비용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그 성능 가치를 입증하는데 특히 광범위한 휴대용 전자 애플리케이션에서 신뢰성과 내구성이 강한 과전압과 과전류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PolyZen CE 시리즈는 다음과 같은 여러 애플리케이션에 다양한 전류 등급을 가진 여섯 가지 버전으로 적용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기술적인 지원은 www.circuitprotecti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국가의 영업팀에 관한 정보는 www.circuitprotection.com/contactus.a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