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프레스, 10억개째 커패시티브 터치 제품 출하해
싸이프레스 코리아(지사장 임영도, www.cypress.com)는 터치-센싱 솔루션의 주도적 업체인 싸이프레스가 10억개 이상의 커패 시티브 터치 제품을 출하했다고 발표했다.
10억개 출하에 포함된 제품들은 싸이프레스의 트루터치 (TrueTouch?)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기계식 버튼, 슬라이더 및 스위치 교체를 위한 캡센스 (CapSense?) 컨트롤러, 랩톱 컴퓨터에서 커서 내비게이션을 위한 트랙패드 제품등이다.
싸이프레스는 인기 있는 휴대용 뮤직 플레이어에 대한 캡센스 기계식 버튼 및 슬라이더 교체와 함께 지난 2005년 자사의 첫 번째 터치-센싱 솔루션을 출하한 바 있다. 또한 싸이프레스는 2007 년에 자사 최초의 트루터치 터치스크린 솔루션을 발표한 바 있다.
싸이프레스는 2010 년 자사 제품에 트랙패드를 추가했으며, 이들 솔루션의 신속한 시장 진입은 수 많은 기술혁신에 기인한 것이라고 싸이프레스측은 밝혔다.
싸이프레스의 시장 진입은 대용량 모바일 단말기, 태블릿,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소비가전제품, 백색가전, 산업용 제품 등을 포함한 다양한 최종 제품들을 포함하고 있다.
싸이프레스 코리아 임영도 지사장은 "싸이프레스의 터치-센싱 사업은 우리의 프로그래머블 제품 전략의 성공과 성공적인 기술을 확장하기 위한 능력의 대표적인 사례이다"라며, "싸이프레스의 PSoC 플랫폼을 활용하여 우리는 시장에 신속하게 진입할 수 있었으며, 이후 다방면에 걸쳐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터치-센싱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었다. 그 결과, 우리는 이제 강력한 IP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러한 시장에서의 강력한 리더십 지위를 가지고 있다" 라고 말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