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트 컴퓨터 시스템즈(이하 ECS, www.ecs.com.tw)는 최신 인텔 NM70칩셋을 쓴 ECS NV70-I 미니 보드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인텔 셀러론 847 또는 807프로세서가 보드에 기본 장착된 제품으로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을 갖췄다고 밝혔다. 더불어 정전기 방지기능, 뛰어난 에너지 효율, 그리고 곧 선보일 윈도우 8 지원 등이 특징이다. 또한 스몰 폼 팩터(Small form Factor) 시스템을 비롯해 데스크톱과 홈씨어터 시스템에서도 잘 알어울리는 제품이다.
공간 에너지절약형 설계가 적용된 ECS NM70-I는 스몰 폼팩터 시스템 구성에 이상적인 메인보드다. 보드에 내장된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는 소비전력이 최대 17W에 불과하고 단순한 저전력이 아니라, 동작에 필요한 전력만을 최적화하는 지능적인 전력 관리 시스템을 더했다. 덕분에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량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정전기 방지기능과 CPU 전압을 조절하는 캐패시터를 100% 솔리드 캐패시터로 채택하는 등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수명도 더욱 길어졌다.
ECS NM70-I는 그 동안 미니보드의 약점으로 지적되던 확장성에서도 남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그래픽 및 저장장치 확장을 위해 PCI-E x16 2.0, 6Gb/s SATA, 3GB/s SATA 커넥터를 갖췄으며, 산업용으로 여전히 쓰임새가 많은 2개의 시리얼 포트(COM)도 빼놓지 않았다. HD 1080p 및 블루레이 재생은 물론 노턴 안티바이러스, Muzee, 사이버링크 미디어 쉬트 등의 다양한 소프트웨어도 함께 담았다. ECS 특유의 iEZ 유틸리티는 eBLU 바이오스 라이브 업데이트 유틸리티, eDLU 드라이버 라이브 업데이트 유틸리티 그리고 eSF 스마트 팬 유틸리티와 결합하여 손 쉬운 사용을 돕는다.
특히, ECS NM70-I는 윈도우8 WHCK(Windows Hardware Certification Kit) 인증을 정식으로 통과한 제품으로, 사용자들은 터치 브라우저와 윈도우 8 만을 위해 디자인된 다양한 기능을 완벽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바이오스 및 각종 드라이브 역시 윈도우 8과 완벽히 호환된다.
ECS NM70-I 는 대원CTS에 의해 국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원CTS(http://www.dwct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