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DTEK의 한국공식 공급원인 ㈜리더스시스템즈(대표이사 이부석, www.leaderssys.com)가 NVIDIA의 케플러(Kepler™) 아키텍처 기반의 '쿼드로 K5000 D5 4GB'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Quadro K5000 D5 4GB는 복잡한 모델, 콘텐트 생성을 위한 장면의 풍부한 디테일 및 효과 설계의 뛰어난 인터랙티브 환경은 물론, 방대한 데이터세트를 처리하여 보다 빠른 과학적 연구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리더스시스템즈측은 밝혔다. Quadro K5000에는 주요 그래픽 연산의 클럭당 처리량을 높이고 바인드가 없는 텍스처(Bindless texture)를 자연스럽게 렌더링 함으로써 GPU가 텍스처를 메모리에서 직접 참조할 수 있는 SMX 등 혁신적인 기능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최대 4대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구동하여 차세대 DisplayPort 1.2 표준을 완벽히 지원해 60Hz에서 3840x2160의 해상도가 구현된다. 이에 따라 한 대의 데스크톱에서 여러 디스플레이를 간단히 구성하거나, 확장 방식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구축하거나, 정교한 입체 3D CAVE 환경을 만들 수도 있다. Quadro K5000은 이미지 동기화뿐만 아니라 여러 프로젝터 또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동기화된 디스플레이 화면의 해상도 스케일링이 쉽고 효율적이다.
SMX라고 불리는 Quadro K5000의 차세대 스트리밍 멀티프로세서(SM)에서 몇 가지 중요한 아키텍처 변경 사항이 있다. 예를 들어, 주요 그래픽 연산의 클럭당 처리량을 크게 높임으로써 성능과 전력 효율성이 향상되었으며, 대형 모델이나 어셈블리도 작업할 수 있을 정도로 프레임 버퍼 용량이 향상되었을 뿐만 아니라 설계 중 인터랙티브한 조작 성능이 개선되었다.
NVIDIA Kepler GPU 아키텍처는 GPU가 텍스처를 메모리에서 직접 참조할 수 있는 바인드가 없는 텍스처 개념을 도입했으며, 장면 렌더링에 고유 텍스처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고, CPU 오버헤드가 줄어들어 성능이 더욱 향상되었다. 실제로 현재 사용할 수 있는 고유 텍스처 수는 백만 개가 넘으며,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FXAA 및 TXAA의 안티앨리어싱 기술 또한 SMX 아키텍처의 처리량을 최적화하기 때문에 인터랙티브 환경에 영향 없이 콘텐트 생성 및 설계 검토를 위한 이미지 품질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전문 워크스테이션에 사용하도록 특별 설계 및 개발된 NVIDIA Quadro GPU는 제조업,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과학, 에너지 등 다양한 업계에서 150개가 넘는 전문 어플리케이션에 탑재되어 있으며, Adobe CS6, Avid Media Composer, Autodesk Inventor, Dassault Systemes CATIA 및 SolidWorks, Siemens NX, PTC Creo 등을 위한 최고의 어플리케이션 환경을 구현한다. Tesla K20 을 추가하면 어플리케이션 성능이 극대화되어 NVIDIA Maximus 기술 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리더스시스템즈 에서 3년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급 유저들을 위한 최상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공급 하는데 주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