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IPS 모니터 광고영상물이 유튜브 조회수 1천만 건을 넘어섰다.
LG전자 네덜란드법인에서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차원에서 제작된 이 영상은 지난 10월 19일 유튜브에 등록된 지 12일만에 조회수가 1천만 건을 돌파(10/30일 11시 현재 12,385,309건)하는 등 반응이 뜨겁다. 바이럴 마케팅은 이메일이나 SNS, 블로그 등을 통해 네티즌이 자발적으로 기업이나 제품을 확산시키는 기법이다.
'So Real, It's Scary'라는 제목의 1분 50초짜리 이 영상은 엘리베이터 바닥에 깔린 선명한 화질의 IPS(In-Plane Switching) 모니터 때문에 마치 바닥이 무너지는 듯한 상황에 놀라워하는 사람들을 몰래 카메라로 촬영했다.
▲ 유튜브 동영상 캡쳐
동영상 속 IPS 모니터는 LG전자가 모니터 시장 공략을 위한 차세대 제품이다. IPS모니터는 178도의 넓은 시야각으로 색 정확도가 높은 게 강점인 모니터이다. 일반 패널과 달리 보는 각도가 달라지더라도 색 변화가 거의 없어 게임과 영화감상 등에 최적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고 그래픽 작업 등 전문가 영역까지 지원하는 모니터이다.
LG전자는 TN(Twisted Nematic) 방식 패널을 적용한 일반 모니터의 비중을 점차 줄이고, IPS패널을 적용한 모니터를 대폭 늘려나갈 계획이다. 특히, IPS패널을 시네마 3D 모니터, 시네마 3D TV모니터, LED모니터 등 다양한 제품군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 IT사업부장 이정준 부사장은 "LG IPS모니터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의 프리미엄급 IPS모니터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한편 차별화된 마케팅활동으로 새로운 모니터시장의 트랜드를 리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 유튜브 영상은 www.youtube.com/watch?v=NeXMxuNNlE8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