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트 컴퓨터 시스템즈(ECS)는 오버클러커와 파워유저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새로운 블랙시리즈 메인보드 ECS Z77H2-A5X 디럭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ECS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차세대 포트인 썬더볼트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형 인텔 Z77칩셋을 기반으로 하는 이 제품은 올 솔리드 캐패시터, 3배로 두꺼워진 15μ 골드 플래팅 콘텍트, 오버클럭에 강력해진 히트싱크와 히트파이프 등 오버클럭커와 파워유저만을 위한 ECS 블랙시리즈의 특징이 그대로 녹아있다.
오버클럭을 즐기는 이들을 위해 ECS Z77H2-A5X 디럭스는 다양한 트윅과 각종 기능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예를 들어 ECS 하이퍼 알로이 초크(Hyper Alloy Chokes)는 고성능 에너지 효율과 열 감소를 통해 더욱 안전함을 제공한다. 긴 수명의 캐패시터는 모든 중요 부위에 배치되어 어떤 가혹한 조건에서도 완벽하게 동작한다.
또한 메인보드와 CPU의 접속부위를 기존 5μ 보다 3배나 두꺼워진 15μ 골드 플래팅을 적용해 가혹한 조건이나 어려운 환경에서도 CPU, 메모리 그리고 각종 카드 소켓을 문제 없이 작동되도록 보호한다. 개선된 히트싱크와 히트파이프는 오버클러킹에서 발생하는 열의 효과적이고 신속한 방열을 돕는다.
토르 울트라 프로텍션(Thor Ultra Protection)은 건조한 날씨에 흔히 생기기 쉬운 정전기로부터 그래픽카드, USB, 네트워크 그리고 HDMI포트 등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ECS만의 최신 UEFI II : EZ BIOS 역시 최신 윈도우8과 완벽하게 호환되는 것은 물론 고해상도 기능을 제공한다.
최신 썬더볼트 포트는 최대 10Gbp 전송속도를 뽐내는 고성능 데이터 전송포트임과 동시에 고해상도 디스플레이포트로도 활용된다. USB 2.0이 불과 최대 480Mbps 전송속도를 갖춘 것을 생각하면 약 20배 빠른 셈이다. 썬더볼트는 단지 빠른 것에 그치지 않고 매우 편하다는 것이 또 다른 장점이다. 하나의 썬더볼트 포트를 통해 최대 6개까지 썬더볼트 기기를 연결할 수 있으며, PC와 디스플레이포트를 데이지체인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다.
ECS Z77H2-A5X 디럭스 메인보드는 PC시장에서 살 수 있는 고성능 메인보드 가운데 최첨단 제품답게, 3개의 PCI 익스프레스 3.0 x16슬롯은 물론, 3-way NVIDIA? SLI 또는 ATI 크로스파이어X™ 를 지원한다.
ECS Z77H2-A5X 디럭스는 대용량을 위한 최신 고속 스토리지 연결기술을 빼놓지 않았다. 이 제품에는 2 x SATA 6Gb/s, 3 x SATA 3GB/s, 1 x mSATA 3GB/s와 레이드 0, 1, 5, 10 를 지원한다.
ECS Z77H2-A5X 디럭스는 온보드 무선랜, 기가비트 랜, 블루투스, 2x USB 3.0, 4x USB 2.0 그리고 ATX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8채널 HD 오디오 등 대부분의 외부 연결 커넥터를 지원한다. 새로운 인텔? Z77칩셋은 ECS Z77H2-A5X 디럭스 메인보드의 심장이다. 새로운 이 칩셋을 통해 따로 외부 칩을 쓰지 않고도 메인보드 칩셋만으로 USB 3.0을 지원한다. 덕분에 이전 칩셋과는 비교하기 힘든 뛰어난 성능, 확장성과 신뢰성을 자랑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특히 블랙시리즈는 산업 표준 대비 3배 더 길어진 테스팅 사이클과 125% 더 높은 온도에서 버닝 데스트를 거친 제품이다. ECS는 섭씨 50도씨에서 72시간 버닝 테스트를 거친 제품에만 ECS 논스톱 인증을 하고 있다.
새로운 블랙시리즈 ECS Z77H2-A5X를 비롯한 ECS 메인보드와 관련 문의는 국내 유통을 맞고 잇는 대원CTS(www.dwct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