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TPM 솔루션, 윈도우 8 지원…PC 보안 및 데이터 무결성 향상

2012.11.13 컴퓨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자사의 TPM(Trusted Platform Module) 솔루션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8 운영체제의 보안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은 통신 및 사무실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도록 공통 기준(Common Criteria) 인증을 취득한 TPM 하드웨어 및 관련 소프트웨어 조합에 기반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윈도우 8에서는 하드 디스크 암호화 키를 보호하기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비트로커 드라이브 암호화(BitLocker Drive Encryption) 등이 TPM에 이용되며, TPM은 시스템 부트 시에 무결성 검증을 실시한다고 인피니언측은 설명했다.

 

 

윈도우 8이 발표되면서 운영체제에서 TPM의 중요성과 역할이 크게 높아졌다. TPM 기술은 무단조작을 방지하기 위한 경제성이 뛰어난 하드웨어 기반 인증 보안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소프트웨어 기반 보안 솔루션으로는 달성할 수 없는 보안 수준을 제공한다. 지난 몇 년 사이에 TPM 칩을 내장한 컴퓨팅 장비가 크게 늘어났다. TCG(Trusted Computing Group)는 현재까지 TPM을 내장한 PC의 출하 대수가 6억 대 이상인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인피니언의 TPM은 완벽한 표준을 준수하는 TPM으로서 적합성 테스트 및 보안에 관한 TCG의 인증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통과하였으며, 또한 TCG의 TPM 2.0 라이브러리 규격을 기반으로 한 TPM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칩 카드 및 보안 부문 플랫폼 보안 총괄 책임자인 유르겐 스팬쿠(Juergen Spaenkuch) 부사장은 "일반적인 보안 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매우 크고 윈도우 8을 지원함에 따라서 사무용 PC, 울트라북, 태블릿 등에서 TPM의 사용이 향후 몇 년 사이에 크게 증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피니언의 TPM 프로패셔널 패키지(Professional Package)는 이전의 윈도우 운영체제들에서도 지원해 왔다. 현재 제공되고 있는 TPM V1.2 하드웨어 모듈과 결합하여 새로운 TPM 프로패셔널 패키지 4.3은 추가적으로 향상된 보안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는 윈도우 8을 지원한다. 최신 버전의 이 TPM 프로패셔널 패키지는 TCG 1.2 규격을 준수하며 고유의 TPM 관리 및 정책 구성 기능을 제공하고 다양한 유형의 플랫폼 타입, 운영체제, 다중 언어를 지원할 수 있다. TPM 관리 기능은 플랫폼을 TPM 환경에 따라서 편리하게 구성할 수 있으며, TPM 프로패셔널 패키지 4.3은 마이크로소프트 비트로커, 마이크로소프트 파일 암호화 시스템(EFS), 개인 시큐어 드라이브 (Personal Secure Drive), 암호화 가상 드라이브, 이메일 프로그램, 웹브라우저 암호화 및 디지털 서명 등을 지원한다.

 

인피니언의 TPM은 지능적인 공격으로부터 내부 데이터 구조를 보호하기 위해서 특수하게 보호되고 캡슐화된 마이크로컨트롤러 보안 칩이다. 인피니언은 업계 최초로 Common Criteria 인증 TPM 1.2를 출시하였다. 이 보안 칩은 고유의 특성으로서 키, 패스워드, 디지털 인증 등의 정보를 외부적인 소프트웨어 공격 및 물리적 도용으로부터 더욱 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 TPM은 무조건적인 신뢰기능(root-of-trust)개념을 구현하고 이를 부트 프로세스로 통합함으로써 신뢰도를 강화하고 동작 환경에 대한 측정값을 수집하여 신뢰할 수 있는 리포트를 제공한다고 인피니언측은 설명했다. TPM은 통상적으로 컴퓨팅 시스템의 마더보드에 탑재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3,462 Review 3,512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