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브릿지 CPU를 사용힐 스 있는 B75 칩셋 메인보드를 6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주)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 www.emtekinc.com)는 H77과 B75 칩셋 메인보드 3종에 대해 대폭적인 가격 인하를 단행하고, 본격적인 시장 확대를 위한 행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가격 인하의 대상 제품은 H77 칩셋 메인보드인 'ESTAR TH77MU3 소백'과 B75 칩셋 메인보드인 'ESTAR B75MU3+ 백운', 'ESTAR B75MU3B 가야'이며 제품 별로 최대 13% 정도 가격을 인하하여 시장에 내 놓았다. 이번 가격 인하로 'ESTAR B75MU3B 가야'의 경우 가격비교 사이트 최저가 기준으로 6만원 초반에 구입할 수 있으며 이는 국내 최저 가격이다.
또한 B75 메인보드 가격 인하와 맞물려 하위 모델인 H61 메인보드인 'ESTAR H61MHV'도 가격 조정이 이루어져 가격비교 사이트 최저가 기준으로 4만원 후반대로 내려오며 H61 메인보드 수요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PC방과 같은 대량 수요처나 보급형 조립 PC 시장에서 보다 큰 가격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이번 가격 인하와 관련해 이엠텍 관계자는 아이비브릿지 CPU의 수요 증가와 맞물려 메인보드 생산량 증가에 따른 제조 원가 하락 요인과 환율 하락으로 인한 수입 원가 조정분을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되돌려주기 위해 가격인하를 단행하였다고 말했다.
ESTAR 메인보드는 (주)이엠텍아이엔씨가 3년간 무상으로 품질을 보증해주며, 전국 온,오프라인 컴퓨터 전문점과 오픈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