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음향 전문업체 젠하이저(Sennheiser)는 아시아 지역을 총괄하는 법인인 젠하이저 일렉트로닉 아시아(Sennheiser Electronic Asia, 이하 젠하이저 아시아)가 출범 20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젠하이저 아시아는 선도적인 오디오 솔루션 제공업체로 거듭나기 위하여, ▲2013년부터 2017년까지 매년 두 자리 수의 매출 성장률 달성,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신흥 시장에서 성장 가속화, ▲2017년까지 한국과 싱가포르 시장에서 리더로서의 입지 구축 과 같은 5개년 계획을 발표했다.
젠하이저 아시아의 응치순(Ng Chee Soon) 사장은 "우리는 야심 찬 목표를 설정했지만 충분히 달성 가능한 목표라고 낙관하고 있다. 지난 3년간 젠하이저 아시아는 판매 채널을 확장하고 2배에 달하는 성장을 이뤘으며, 여러 분야에서 강력한 리더십을 구축했다. 또한, 지역 내 다양한 시장에서 확고한 위상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라며 “계획된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수익성과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간다면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젠하이저는 아시아의 5개년 전략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4가지 주요 목표를 발표했다.
한국 및 싱가포르 시장에서의 리더십 강화 및 시장 선도
한국과 싱가포르는 젠하이저 아시아에서 매출 규모가 가장 큰 시장이다. 젠하이저 아시아는 두 시장에서 판매와 마케팅 자원을 확장하고, 애프터 서비스 관련 지원을 강화해 오디오 솔루션 브랜드 중 1위 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오디오, 서비스, 모조품에 의한 고객 피해 방지 노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업체라는 평가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신흥시장에서의 투자를 통한 젠하이저 아시아의 성장 가속화
신흥시장에서의 시장 진입 활동 강화 및 파트너 십 강화
새로운 컨셉 스토어, 컨셉 코너, 기타 소매 매장 확대
(현재 젠하이저 아시아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캄보디아, 베트남에 컨셉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음)
솔루션 기반의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젠하이저 아시아는 파트너와의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컨설팅 서비스, 맞춤형 버티컬 솔루션을 포함해 포괄적인 원스톱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회사의 경쟁력과 성장 기반 강화
젠하이저 아시아는 직원과 파트너 교육 및 개발에 투자할 계획이며, 비즈니스 프로세스, 생산성, 효율성 향상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응치순 사장은 "젠하이저는 끊임없이 새롭고 혁신적인 오디오 세상을 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자사가 열정적으로 추구하는 비전이기도 하다. 우리는 자사의 오래된 경험과 혁신문화, 품질 우수성을 위한 열정을 통해 이 같은 비전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사용자들을 위해 생생하게 울려 퍼지는 완벽한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것이야말로 젠하이저 비즈니스 운영의 원동력이다"라고 말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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