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의 한국법인인 델 인터내셔널㈜(대표 피터 마스, 이하 델코리아)은 한층 더 얇아지고 더 강력해진 '인스피론 15z' 울트라북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스피론 15z는 뛰어난 내구성 및 매끄러운 터치감이 강점인 코닝사의 고릴라 글래스로 마감한 터치스크린이 옵션으로 제공되며, 1인치보다 얇은 두께와 알루미늄 마감 소재로 더욱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최신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인텔 래피드 스타드 기술 등 향상된 성능과 긴 배터리 수명 및 빠른 응답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인스피론 15z는 1인치도 되지 않는 23mm의 두께에 옵티컬 디스크 드라이브와 USB3.0 포트 4개를 채택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i3, i5, i7 중 선택가능하며, 8GB의 DDR3 메모리, 2GB 외장 그래픽으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32GB mSATA가 장착된 500GB 하드디스크는 SSD의 빠른 속도와 넉넉한 저장 공간을 동시에 만족 시켜준다. 더 강력한 성능을 위하여 SSD를 128GB 또는 256GB 용량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15.6인치의 트루라이프 디스플레이와 옵션으로 제공되는 2GB 엔비디아 그래픽, 그리고 섬세한 소리까지 전달하는 웨이브 맥스 4와 내장형 스컬캔디 고성능 스피커 등 동영상 감상은 물론 각종 영상 및 사진 편집, 그리고 최신 게임을 구동하는 데에도 부족함이 없는 등 차별화된 멀티미디어 환경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인스피론 15z의 키보드 상단에는 오디오와 윈도우 모빌리티 센터, 인스턴트 런치(instant launch) 등 3개의 대시보드(dashboard) 버튼으로 빠른 시스템 접근이 가능하고 화면 밝기와 볼륨조절, 배터리 및 무선 상태 등 다양한 기능을 원터치로 실행할 수 있다.
이 외에 백라이트 키보드, HD웹캠, HDMI 포트, RJ45 이더넷, 8 in 1 미디어 카드 리더 포트를 탑재하고 있으며, 2.46kg의 무게 및 7시간의 긴 배터리 수명을 가지고 있다.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스피론 15z의 가격은 사양에 따라 878,900 원(부가세 포함)부터 시작한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델 코리아 홈페이지(www.dell.co.kr/219)나 전화 문의(080-200-3779), 그리고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