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Wacom)이 최신 윈도우 8과 안드로이드 태블릿, 그리고 삼성 갤럭시 노트 10.1에서 사용할 수 있는 뱀부 스타일러스(Bamboo Stylus) 모델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뱀부 스타일러스 필 카본(Bamboo Stylus feel carbon)'과 '뱀부 스타일러스 필(Bamboo Stylus feel)'을 통해 태블릿에서 필기, 낙서, 드로잉, 마인드 매핑 또는 생각나는 모든 것 등 기존 종이 위에 펜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느낌으로 표현할 수 있다.
▲ (왼쪽부터) 뱀부 스타일러스 필 카본, 뱀부 스타일러스 필 화이트, 뱀부 스타일러스 필 블랙
특히 펜에 적용된 와콤의 feel™ 기술로 차별화된 압력 레벨을 재현해 낼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펜 느낌을 가져다 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feel은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사용되는 펜처럼 터치 방식이 아니라 펜과 태블릿의 전자기파를 통해 작동한다. 이는 와콤 기술이 탑재된 태블릿에서 가능한 것으로, 태블릿과 펜 사이에 유기성을 제공해 준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Bamboo Stylus feel은 편안한 일반 펜 스타일과 자연스러운 펜의 느낌을 주는 형태로 2가지 제품을 제공한다. 카본 재질의 뱀부 스타일러스 필 카본은 실버와 블랙 색상이 조화를 이룬다. 또한 블랙과 화이트 색상 2가지로 출시되는 뱀부 스타일러스 필은 금속 기반 재질이 포함된 스타일리시한 코팅 플라스틱으로 세련된 외관을 자랑한다. 두 가지 펜 모두 화면 위에서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펜 팁에 부드러운 코팅처리가 돼 있으며, 교체 가능한 펜팁은 제품박스 안에 추가로 포함돼 있다.
국내에는 내년 1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