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부문 전문기업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는 한국CRM협회가 주관하는 '우수 CRM 벤더(HRCP, Highly Recommended CRM Provider)'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HRCP 인증은 기업에게 최상의 CRM(고객관계관리)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한 벤더에 대해 한국CRM협회가 공인하는 유일한 인증으로, 협회 등록된 기업들이 직접 평가에 참여했다. SAS코리아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지능화된 캠페인 관리 능력과 강력한 분석 역량을 높이 평가 받아, 국내외 유수 벤더들을 제치고 첫 번째 HRCP 인증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선정은 SAS코리아가 글로벌 마켓 리더로서 국내 기업의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했다는 점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았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 HRCP 인증 벤더에게는 1년간 협회 홈페이지 내의 HRCP 리스트에 등재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시상 및 발표는 오는 14일 KAIST 경영대학에서 열리는 '2012 CRM 컨벤션'에서 민간기업에 대한 'CRM 마케팅 대상' 시상식과 함께 진행된다. 이번에 10회째를 맞은 '2012 CRM 컨벤션' 행사는 한국CRM협회와 한국CRM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올 한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분석과 고객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본 행사에서는 CRM을 리드하는 학계 및 기업 실무진들이 나와 빅데이터 분석 기법 및 최신 사례를 공유하고, 3가지 주제별 강의를 총 6개의 세션에 걸쳐 갖는다. SAS코리아에서는 김은정 차장이 연사로 나와 '고객 중심의 마케팅 오케스트레이션'이라는 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SAS코리아의 조성식 대표는 "빅데이터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이제 국내 기업들도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보다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고객 중심의 마케팅과 세일즈를 실시하는 추세"라며, "SAS의 특화된 '고객 인텔리전스(Customer Intelligence)' 솔루션을 통해 고객 관계 관리를 넘어 고객 경험까지 신속하게 관리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비즈니스 발전 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 강점을 높이 평가 받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현재 SAS는 차별화된 분석 능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롯데닷컴, 삼성생명, 세정, CJ그룹,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 주요 기업들과 분석CRM 분야에서 성공적인 파트너쉽을 오랫동안 유지해오고 있다. CRM을 지원하는 SAS의 제품군인 'SAS? 고객 인텔리전스' 솔루션은 고객 중심의 모든 마케팅 프로세스를 통합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SAS의 캠페인 관리 기능들은 캠페인 성과, 고객 유지, 고객 세분화, 이벤트 마케팅 믹스 분석, 이메일 마케팅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해 제공하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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