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스펙트럼㈜(대표 이보람, www.solspectrum.co.kr)은 온라인 영상 광고와 프로모션이 결합되어 SNS 환경에 최적화된 신개념 온라인 바이럴 영상광고 상품인 'CSA 바이럴(Content Social AD Viral)'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CSA 바이럴'은 게임이나 영화 분야의 기업들이 이벤트를 통해 자사 제품의 광고 영상을 홍보하는 한편, 사용자들이 블로그나 카페는 물론 자신들의 SNS로 광고를 퍼가며 친구나 외부 사용자에게 공유할 수 있게 함으로써 노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신개념 온라인 광고 상품이다.
'CSA 바이럴'은 신문사 기사 이미지 영역에 게재되어 광고 인식률이 매우 높으며, 마우스 클릭이나 마우스 오버 시에만 해당 영상이 재생되어 광고를 선택한 사용자에게만 영상을 전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자체적으로 실시한 영상광고 테스트에서 5%가 넘는 영상 재생률을 보였으며, 영상을 본 사용자가 랜딩 페이지로 이동하는 비율도 5%로 나타났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와 함께 'CSA 바이럴'은 실시간 바이럴 통계 정보를 제공함에 따라 특화된 온라인 프로모션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예를 들어 이벤트 중인 홍보 영상이나 이미지를 1천 번째 복사한 사용자와 가장 많은 복사를 한 사용자, 그리고 가장 많이 노출시킨 사용자 등을 모두 파악할 수 있어 당첨자를 바로 공개할 수 있는 실시간 온라인 프로모션도 가능하다.
또 'CSA 바이럴'의 영상 전송을 위한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서비스와 바이럴 프로모션 기능이 무료로 제공되어 기업 입장에서는 비용 절감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 (이미지 제공 : 쏠스펙트럼) 쏠스펙트럼의 바이럴 영상 광고 상품
현재 'CSA 바이럴'은 많은 영상을 보유한 영화나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최적화된 홍보 플랫폼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들은 국내 유수의 신문사 뉴스 이미지 영역에서 CF(Commercial Film)나 동영상으로 타겟화된 광고가 가능하다.
쏠스펙트럼 이보람 대표는 "CSA 바이럴은 SNS 시대에 최적화된 광고 플랫폼으로 광고의 랜딩페이지 유입 측정과 더불어 광고 관심도 및 반응도를 측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SNS를 통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광고와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함은 물론 적은 비용으로 극대화된 광고 효과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SA 바이럴'은 쏠스펙트럼이 확보하고 있는 특허 및 출원 기술을 통해 개발된 것으로, 현재 쏠스펙트럼은 영상 및 이미지의 활용의 통계 추출 및 광고 진행과 관련된 등록 완료된 특허를 포함해 국내외 10개 이상의 기술 및 BM특허를 보유 중이다.
특히 쏠스펙트럼은 디지털 저작물(이미지, 동영상)의 업로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관리함으로써 디지털 저작물의 노출 및 이동경로를 파악할 수 있는 특허와 함께, 디지털 저작물에 광고 컨텐츠(AD)를 결합하는 기술 특허, 디지털 저작물과 함께 제공되는 광고의 업로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관리함으로써 컨텐츠가 노출되고 있는 웹-페이지의 성향에 매칭되는 컨텐츠로 변경되는 특허 등을 보유 또는 확보하고 있는 디지털 컨텐츠 마케팅 전문 기업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