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데이터 웨어하우징, 빅데이터 분석 및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 분야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기업인 한국 테라데이타(대표 박진수, www.teradata.kr)는 '테라데이타 고객 서비스 글로벌 지원 센터(Teradata Customer Service Global Support Center)'가 8년 연속, 국제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 서비스 품질 인증인 SCP(Service Capability and Performance)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기준 프로그램을 관리하는 미국의 독립적 심사 기관인 SSC(Service Strategies Corporation)는 서비스 운영에 대한 종합적인 심사를 실시한 결과, 테라데이타에 SCP(Service Capability and Performance) 인증을 부여했으며, 이로써 테라데이타는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고.
SPC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최고의 서비스 품질과 지원을 제공하는데 필수적인 100여 가지의 비즈니스 구성요소를 충족시키고 있다는 점을 입증하기 위해 종합적인 현장 심사를 거쳐야 하며, SPC 인증은 기업의 약속과 전략, 고객 만족도, 성과 메트릭스, 조사 및 개발 인터페이스, 서비스 및 지원 운영의 기타 전략적인 항목을 평가하고 인증을 유지하기 위해 기업들은 매년 인증 심사를 거쳐 우수성을 입증해야 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테라데이타의 글로벌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댄 헤링턴(Dan Harrington) 부사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테라데이타는 SPC 인증을 받은 약 200개의 글로벌한 선두의 기술 기업 중 최고의 기업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다. 우리는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비즈니스에 대한 이 같은 엄격한 평가를 활용하고 있다"라며, "테라데이타 글로벌 지원 센터의 성과는 8년간 지속되었으며, 그 실제적인 수혜자는 세계 최고의 지원을 받고 있는 우리 고객들이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기업들이 분석 솔루션 또는 데이터 웨어하우징 벤더를 선택할 때 고객 서비스 품질도 고려해야 한다. 테라데이타는 지난 8년간, SCP 인증을 유지하기 위해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입증해 왔으며, 이 같은 성과에 필적하는 경쟁사는 없다. 특히, 강력하고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시장에 진입하는 새로운 벤더는 우리의 경쟁상대가 될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SSC(Service Strategies Corporation)는 교육, 컨설팅, 인증 및 높은 품질의 일관된 서비스와 지원을 입증하는 업계 표준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우수성을 진전시켜왔다. SSC는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의 효과를 평가, 유도하기 위한 프로그램에 입증 받은 벤치마크 프로세스를 적용하고 있다. 세계 선두의 지원 및 서비스 업체들은 서비스 우수성 및 성공 여부에 대한 질적, 양적 평가의 로드맵으로 SSC의 SCP(Service Capability and Performance) 기준을 사용하고 있다.
SSC(Service Strategies Corporation)는 선두의 기술 기업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 기준을 만들었으며, 세계 최고의 지원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s) 규정, 성과 수준의 수치화, 지속적 향상을 위한 프레임워크 수립 등을 실천해왔다. 인증을 받은 기업들은 매년 인증 심사를 통해 우수성에 대한 약속과 성과를 지속적으로 입증해야 한다.
SCP 인증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ervicestrategies.com/scp-standards/scp-certified-companies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테라데이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teradata.kr) 및 페이스북(www.facebook.com/Teradata.kr)과 트위터(twitter.com/teradata_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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