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내 내비게이션, LBS, Telematics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대표 유영수, www.hyundai-mnsoft.com)는 자사 대표 제품인 내비게이션, 블랙박스에 대한 최신 소식과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소통형 감성 블로그(blog.hyundai-mnsoft.com)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언제나 모든 길에 (Always all ways)'라는 타이틀로 공식 블로그를 오픈해 최신 내비게이션, 블랙박스에 관한 소식뿐 아니라 사용자들이 평소 궁금해 하던 차량용 주변기기에 대한 실속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이에 사용자들의 호기심 충족과 재미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 현대엠엔소프트 사용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 새롭게 오픈한 현대엠엔소프트의 공식 블로그
현대엠엔소프트 공식 블로그는 소프트맨을 비롯하여 지니와 맵피 등 현대엠엔소프트의 모든 브랜드 업데이트 소식과 제품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News/ Info'와 주변에서 쉽게 놓칠 수 있는 차량관련 노하우를 공유하는 '생활 나침반', 그리고 체험단 중심의 '내비&블박 사용기'로 구성되어 있다. 고객의 궁금증을 재미있는 실험으로 해소하고 제품관련 에피소드를 감성적인 스토리로 풀어낸 '뻔펀한 실험실'과 '감성 라디오' 등의 코너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 나갈 예정이다.
이 외에도 현대엠엔소프트는 기존의 일상적인 기업 블로그 형태에서 볼 수 없었던 디자인을 적용한 것도 특징. 현대엠엔소프트 공식 블로그 첫 페이지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이미지 중심의 '미니멀리즘(minimalism)'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이미지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정보 접근 방식에도 차별화를 시도해 새로운 정보를 얻고 소통하는 즐거움 외에도 보는 멋을 더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또한, 블로그 방문자 수를 단순한 수치가 아닌 자동차 소통 정보로 비유해 현대엠엔소프트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만약 블로그 방문자 수가 많으면 '고속 주행' 적으면 원활, 서행, 정체 순으로 표출된다.
현대엠엔소프트 사업1실 김형구 실장은 "실제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회사의 이야기를 고객들과 진솔하게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이번 공식 블로그 오픈을 결정하게 되었다"며, "향후 보다 유익한 실질적인 정보제공과 다양한 컨텐츠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이번 공식 블로그가 현대엠엔소프트와 고객 사이의 모든 길에 언제나 함께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