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G의 우승으로 마무리된 '나이스게임TV 리그 오브 레전드 Battle'(이하 NLB)이 4월 2일 LG-IM 2팀과 ZJR의 개막전으로 포문을 연다.
NLB는 골드 리그, 플래티넘 리그, 다이아 리그 총 3개의 리그로 나누어서 펼쳐진다. 골드 리그는 예선을 뚫고 올라온 16개팀(LG-IM 2팀, ZJR, 종결자, IPG, 세미콜론s, Spero Spera, CTU, VTG Dynamic, Xenics Storm, 뀨잉뀨잉, VTG Monsters, TchuTchuTcha, 아랑, Beggars, 두부즈, n,Die.Guts) 이 총 5주 동안 경기를 펼친다.
골드리그 16강은 단판 싱글토너먼트로 진행되며, 골드리그 8강은 8개팀이 풀 리그를 펼쳐서 플래티넘 리그에 진출할 4팀을 가리게 된다. 5월 7일부터 펼쳐지는 플래티넘 리그는 골드 리그에서 올라온 4팀과 LOL 더 챔피언스에서 합류한 4팀이 3판 2선승제 싱글토너먼트를 펼쳐 승리한 4팀이 다이아리그에 진출하게 된다.
다이아리그는 5월 21일부터 시작되며, 플래티넘리그에서 올라온 4팀과 LOL 더 챔피언스에서 합류한 4팀이 8강부터 결승까지 5판3선승제 싱글토너먼트로 승부를 가린다.
총 상금 2,0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의 결승전은 6월 13일 진행 예정이며, 우승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100점의 서킷포인트와 차기 챔피언스 리그 본선 시드가 부여된다.
2달간의 공백을 깨고 그 모습을 드러내게 된 NLB 개막전은 4월 2일 화요일 7시부터 나이스게임TV 홈페이지와 유스트림,아프리카TV, 그리고 네이버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