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어댑티브 또는 수동식 ZVS(zero voltage switching) 기능으로 -40°C ~ 150°C 동작 접합 온도 범위를 제공하는 위상 변조 풀 브리지 DC/DC 컨트롤러의 H급 버전(제품명: LTC3722-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디바이스의 ZVS 지연 제어 및 조절 가능한 동기식 정류 타이밍은 효율을 최적화시키면서 트랜스포머 크기 및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를 감소시켜, 최고 수십 킬로와트의 절연형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LTC3722-1의 어댑티브 제로 전압 기술은 브리지 MOSFET과 입력 전압을 감지하여 실행되며, 이를 통해 컨버터는 부하 전류, 온도, 부품 톨러런스, 드라이버 지연 또는 입력 전압 편차 등 어떠한 변경 조건에도 맞출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추가적인 기능으로는 고정 주파수, 전류 모드 제어, 조절 가능한 전류 제한, 리딩 에지 블랭킹, 소프트 스타트, 단락회로 방지, 프로그램 가능한 슬로프 보정 등이 포함된다. 정확하면서 5V로 낮은 드롭아웃 레귤레이터는 최대 15mA를 제공하여, 보조 회로에 전력을 공급한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가 공개한 LTC3722-1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H 등급의 제품은 E등급 및 I 등급이 제공하는 최대 접합 온도인 85°C와 비교되는 최고 150°C의 접합 온도에서 동작한다. H급 제품은 테스트 완료 되었으며 150°C의 최대 접합 온도를 보장하여, 높은 대기 온도에 민감한 자동차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라고 회차측은 전했다.
LTC3722-1은 SSOP-24 패키지로 공급되며, 1,000 개 수량 기준으로 H등급 디바이스의 경우 개당 6.24달러로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는 www.linear.com/product/LTC37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