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가 본격적인 아웃도어 시즌을 맞이하여 2m 물 속에서도 음악 감상이 가능한 IPX5/8 등급의 일체형 방수 MP3 플레이어 워크맨 'NWZ-W273(이하W273)'을 출시한다.
일체형 방수 워크맨 W273은 IPX5/8 등급의 방수 성능을 지원해 수심 2m까지 잠수가 가능하고 29g의 경량 무게와 얇은 두께의 디자인으로 수영시 물의 저항을 최소화하여 물 속에서도 편안히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는 스포츠 워크맨이다.
또한, 생활 방수 기능으로 빗속이나 운동 중에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운동 후 본체에 묻은 땀과 먼지를 물로 씻어낼 수 있어 더욱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더불어 사용자의 귀 모양에 알맞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격한 운동시에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워크맨 W273은 사용자의 스타일리시한 개성 표현이 가능하도록 시크한 블랙과 심플한 화이트, 트렌디한 투톤 컬러가 돋보이는 블루와 핑크 등 4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외에도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이어폰과 MP3 플레이어가 결합한 일체형 타입으로 디자인되어 간편하게 착용 가능하다. 또한 길이 조절이 가능한 조절 밴드가 기본 제공 되어 격렬한 움직임에도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머리에 고정할 수 있어 유용하다.
더불어 소니만의 곡 검색 기능인 '재핀'(Zappin) 기능이 적용되어 운동 중에 듣고 싶은 노래를 간편하게 검색해 들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재핀은 별도의 제어 디스플레이 화면 없이 음악의 일부분만 들으며 편리하게 곡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으로 4초와 15초간 듣기 두 가지 모드 중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MP3 플레이어에 저장한 폴더 별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폴더 스킵(Folder Skip)과, 플레이리스트(Playlist) 기능으로 운동 스타일에 따라 미리 설정해둔 음악을 들을 수 있어 편리하다.
소니 특유의 다이나믹한 사운드도 주목할 만 하다. W273은 13.5mm 대구경 다이내믹 드라이버에서 구현되는 풍부한 베이스와 사운드를 커널형 이어폰을 통해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소음 차단 기능으로 주변 환경에 방해 받지 않고 자신만의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사용자 귀의 크기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크기의 이어버드도 기본 제공되어 자신에게 최적화된 음악 감상 환경을 만들어준다.
이 밖에도 3분간 충전으로 60분 재생이 가능한 '퀵차지 기능'과 최대 8시간 연속 재생을 지원하는 강력한 배터리를 적용해 운동 중에도 끊김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기본 제공되는 USB 크레이들을 컴퓨터에 연결하면 충전뿐만 아니라, 드래그와 드롭만으로 MP3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소니 스포츠 워크맨 NWZ-W273의 가격은 99,000 원으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홈페이지(www.sony.co.kr/sto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